세계일보

검색

스타패스, 누적 회원 수 300만 명 돌파

입력 : 2021-07-16 17:02:31 수정 : 2021-07-16 17:02: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글로벌 K-POP 투표 플랫폼 앱 ‘스타패스(STARPASS)’가 회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타패스는 2021년 가요 순위 프로그램인, 'SBS MTV 더 쇼', 'SBS MTV 더 트롯 쇼’, ‘SBS 인기가요'의 공식 투표 앱으로 지정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세계 184개국 글로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스타패스는 매주 평균 6,700만 표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으며, 2021년 누적 투표수는 총 14억만 표를 기록하고 있다.

 

‘스타패스’는 인증 보안 통합 플랫폼 전문 기업인 ㈜로웸에서 운영하는 대표 K-POP 팬덤 투표 앱으로 그 운영력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의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글로벌 K-POP 팬덤을 위한 ‘One-Stop 미디어커머스 서비스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스타패스’는 전세계 K-POP 팬들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걸맞은 ㈜로웸만의 기술력과 신선한 디지털 콘텐츠을 제공하여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채널로, 또한 글로벌 팬덤간의 소통과 융합의 공간으로 그 영역을 확장할 계획임을 밝혔다.

 

㈜로웸은 ㈜SBS미디어넷, ㈜인비젼우정과 함께 ‘글로벌 K라이프스타일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한 전략적 사업 계약’ 체결을 맺은 바 있고 ‘스타패스’의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향후 ‘스타패스’는 삼사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차별화 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세계 글로벌 팬덤에게 다양한 카테고리의 K-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