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마트24, 신세계 SSG랜더스와 연계한 맥주 신제품 선보인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10일 자신의 SNS에 ‘구단주 맥주’라는 이름의 맥주 제품 시안을 공개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인스타그램 갈무리

편의점 이마트24가 신세계그룹 야구팀 SSG랜더스와 연계한 맥주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현재 수제 맥주 제조 업체인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손잡고 'SSG랜더스 라거'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르면 다음 달 시중에 풀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11일 "SSG랜더스 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했다. 

 

뉴시스 등에 따르면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SSG랜더스 전신인 SK와이번스를 인수한 뒤, "유통과 야구를 연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 앞서 이마트는 SSG랜더스 중심 타선인 '최정-추신수-로맥-최주환'의 이름을 따 '최신맥주' 상표권을 출원하기도 했다.

 

업계에선 앞으로 SSG랜더스 맥주가 정 부회장이 전날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구단주'(GUDANJU)와 짝을 이뤄 판매되며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얼굴 캐리커처가 들어간 맥주·소주·와인 제품을 잇달아 올렸다. 이 제품 이름이 구단주 맥주, 구단주 소주, 구단주 와인이다. 주류 업계는 정 부회장이 '구단주 술'을 직접 홍보한 만큼 곧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정 부회장은 이전부터 술 사업에 큰 관심을 보여왔다. 2008년 만든 자회사 신세계엘앤비(L&B)는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에 공급하겠다는 정 부회장 의지를 담은 회사로 여겨진다. 2014년 수제맥주 전문점 '데블스도어'를 열어 운영 중이다. 2016년엔 185억원을 들여 제주소주를 인수해 '푸른밤' 소주를 내놓기도 했다. 다만 제주소주는 수익성 악화 탓에 올해 3월 사업이 중단된 상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