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위례신도시 주거형 오피스텔 ‘송파위례 아피체’ 6월 분양

입력 : 2021-06-11 11:11:03 수정 : 2021-06-11 11:11:0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위례신도시에 입지, 혁신설계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춘 오피스텔 ‘송파위례 아피체’가 6월 중 분양예정이다. 송파, 하남, 성남의 3개의 큰 구역으로 나뉘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송파권에 들어서며 강남 일대로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나 신혼부부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신도시는 2기 신도시 가운데 평균매매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실제 최근 4년 동안 광교의 상승률이 44%, 판교가 47%를 기록한 것과 비교해 위례신도시의 매매상승률은 무려 61%다. 

 

이는 위례신도시의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며,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 때문으로 풀이된다. 더불어 서울 도심에서는 보기 힘든 풍부한 녹지를 확보하고 있고 지역거점으로 자족생활이 가능한 수준의 다양한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때문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주거지로 최근 빠르게 떠오르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위례신사선 등 복합적인 교통망 개발 호재로 인해 미래가치 프리미엄도 기대되는 상황으로, 위례신도시의 상승세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파위례 아피체는 지하 5층~지상 15층 44㎡, 57㎡, 59㎡ 3개 타입 총 117세대 규모로 선보여진다. 주거공간에 다양한 혁신설계가 반영돼 직장인이나 신혼부부 거주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췄다는 평이다. 

 

아파트에서 주로 보여지는 3-Bay(59㎡), 2-Room 설계 등 주거 트렌드를 고려한 설계가 다양하게 적용돼 우수한 기능성과 개방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개별 공간의 독립성도 확보돼 가족 간 프라이버시가 보호된다. 실용적인 인테리어 디자인도 장점이며, 효율을 더해줄 풀퍼니시드시스템이 적용돼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을 기대할 수도 있다. 

 

정주 여건도 훌륭하다. 거여역 역세권에 자리해 주변 인프라가 다양하며, 인근으로 위례신도시 내 수변공원 등 풍부한 녹지가 자리해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및 CGV 등이 입점한 대형 쇼핑문화 복합시설인 스타필드시티 위례가 근거리에 있고 강남권에 위치한 롯데월드와 롯데몰, 코엑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해 쇼핑이나 문화생활을 즐기기 좋다. 

 

단지 가까이 장지근린공원, 장지천 수변공원, 남한산성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생활도 기대된다. 자녀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거원초, 거원중이 도보 통학 거리에 있고 2022년 개교가 예정된 거암초와 거암중, 덕수고, 하남위례도서관 등 다수의 교육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위례지구 북측도로와 장지동길(터널 공사 중),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진출입로가 근거리에 자리해 차량으로 서울 도심 및 수도권이 빠르게 연결되는 것도 눈길을 끈다. 여기에 위례신사선(강남구 신사동~위례중앙) 및 위례선 트램도 현재 진행 중으로, 완공되면 강남 일대로의 이동은 더욱 빨라지게 된다. 

 

북위례 개발과 위례신사선, 위례선 트램 등 가까이 예정된 호재도 다채로워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한편, 송파위례 아피체 홍보관은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보다 안전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