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반려동물 트렌드 한눈에”… 대구 펫쇼 11일 엑스코서 개막

입력 : 2021-06-11 03:00:00 수정 : 2021-06-10 14:32:08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반려동물 관련 200여개 브랜드 참여
강연·훈련·상담 등 특별 부대행사도
‘제16회 대구펫쇼’에서 참관객들이 반려동물 의류판매 부스를 방문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는 대구·경북지역 최대 규모 반려동물 축제인 ‘제17회 대구펫쇼’가 11일부터 13일까지 엑스코 1층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2년 만에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00개 업체 150개 부스 규모로 강아지와 고양이 사료를 비롯해 간식, 영양제, 하우스, 인식표 등을 한자리에서 비교·구매할 수 있다.

 

우선 펫사료 특별관에서는 공동주관 기관인 한국펫사료협회 회원업체 4개사가 참관객을 대상으로 약 6만여개의 사료샘플을 나눠준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벤티·해피독·해피캣·네이처스프로텍션·VRS 등이다. 캣타워·해먹·캣휠·모래 등 고양이와 관련한 다양한 제품도 한자리에서 비교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대구지역 토종 업체들의 참가도 활발하다.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프렌차이즈 ‘펫마트’는 자사 제품 ‘에코팜 보약이 한첩’ 유기농 사료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리틀팩토리’의 하우스 및 식기, ‘릴리벳’의 천연샴푸, 살균소독제, ‘플럼피’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버들부들’에서는 기존제품인 천연아로마샴푸, 워터리스샴푸, 입욕제비누를 내놓는다.

 

전시회를 통해 각종 정보도 습득할 수 있다. ‘원조 개통령’ 이웅종 훈련사가 'KCMC 한국의 매너 있는 시민견 프로그램'을 통해 행사장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펫티켓을 전파한다. 반려 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을 위해 '앵무새 왕국'도 마련해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16회 대구펫쇼' 행사장 모습. 대구시 제공

부대행사도 풍성해 △100% 당첨 룰렛이벤트 △고양이 집사 인증이벤트 △가위!바위!보! 행사 등을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강아지·고양이 사료, 간식, 펫밀크, 탈취제, 입욕제 등 반려동물 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

 

서장은 엑스코 사장은 “대구·경북 지역 많은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즐길 수 있는 알찬 행사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대구펫쇼’를 통해 참관객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
  • 베이비몬스터 아현 '반가운 손인사'
  • 엔믹스 규진 '시크한 매력'
  • 나나 '매력적인 눈빛'
  • 박보영 '상큼 발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