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기획재정부,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대국민 설문조사 실시

입력 : 2021-06-10 03:00:00 수정 : 2021-06-09 10:48: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부가 2022년 예산편성을 포함한 재정정책 방향에 대해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도 증정한다. 

 

기획재정부는 9일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를 활용해 9일부터 3주간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등 대국민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저출산·고령화 등 복합적인 상황에 적극 대응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나라살림을 꾸리기 위해 예산의 주인이자 수혜자인 국민의 목소리를 듣겠다는 취지다. 

 

예산편성 방향 외에도 2022년도 예산편성 6가지 중점 과제에 대한 온라인 댓글 토론을 실시한다.

 

청년일자리, 자영업자 재취업·재창업·경쟁력 강화 지원, 코로나19 학습격차 해소, 저출산·고령화 대응, 지역소멸 위기극복, 한류연계 K-브랜드 해외진출 방안 등 국민 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주제에 대해 국민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중기 투자방향 및 지출효율화 과제에 대한 온라인 댓글 토론도 진행된다. 향후 5년간의 투자방향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고, 기존 예산사업들에 대한 지출효율화·구조조정 방향에 대해서도 국민들과 함께 꼼꼼히 들여다본다는 취지다. 

 

설문조사 및 온라인 댓글 토론은 국민참여예산 홈페이지(mybudget.go.kr)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후 이벤트에 응모하신 국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하여 1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종=박영준 기자 yj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