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캐세이퍼시픽, 항공권 할인율·수하물한도 확대 등 ‘학생요금제’ 도입

입력 : 2021-06-09 03:18:00 수정 : 2021-06-08 11:16: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Young girl asian together using mobile smartphone with carrying hold suitcase luggage and passenger for tour travel booking ticket flight in airport international vacation time in holiday relaxation.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본격화하면서 캐세이퍼시픽항공이 한국에서 출발하는 국내외 학생 고객을 대상으로 ‘학생요금제’를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코로나19로 유학, 해외연수, 여행 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고객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학생요금제를 출시했다.

 

합리적인 항공 운임, 수수료 없는 여정 변경 혜택, 추가 위탁 수하물 혜택이 적용된 학생 요금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생 승객들의 항공 이용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차원이다. 

 

학생 요금은 일반 요금보다 편도 항공권 운임 할인율을 높여 코로나 19 상황으로 출국 일정을 확정하지 못한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항공편 날짜나 여정 변경 시에도 수수료가 없어 학생 고객들의 유연한 여행을 지원한다.

 

기존 위탁 수하물 허용 한도 역시 대폭 확대했다. 미주지역 노선 이용 시 기존에는 23㎏ 이하의 수하물을 최대 2개까지 위탁할 수 있었으나 학생 요금 이용 고객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다.

 

미주 지역을 제외한 노선은 2개 수하물을 최대 30㎏까지 허용되었으나 10㎏의 짐을 추가로 위탁할 수 있다. 단 운임 클래스에 따라 세부 규정이 다를 수 있어 항공권 예매 시 확인이 필요하다.

 

편리한 항공 이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항공편 출발 48시간 전 공항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면 캐세이퍼시픽 직원이 직접 체크인 카운터에서 탑승 게이트까지 안내해준다.

 

희망 시에는 환승 중 연결 항공편 탑승 게이트까지, 입국 시에는 입국 심사 카운터까지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공항지원 서비스는 캐세이퍼시픽 항공편 이용 시에만 적용되며 고객관리팀 또는 캐세이퍼시픽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학생 요금은 캐세이퍼시픽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 적용된다. 뉴욕 등 북미 5개 노선, 유럽 10개 노선, 대양주 6개 노선 등 22개 노선은 캐세이퍼시픽 학생 요금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다. 

 

학생 요금은 만 12세부터 31세까지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유학뿐 아니라 여행, 어학연수, 워킹 홀리데이 등 다양한 여행에 적용된다. 이용 시 공항 체크인에 유효한 학생증, 국제학생증(ISIC), 해외 유학 비자 또는 학교에서 발급한 등록 확인서 등을 제시해야 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8월 31일까지 예매한 항공권 가운데 2022년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적용된다.

 

한편 캐세이퍼시픽은 지난 6일부터 인천~홍콩 왕복 항공편 운항을 재개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