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4년내 비연소제품 매출 50%로” 필립모리스, ESG 경영비전 공개

입력 : 2021-06-08 02:30:00 수정 : 2021-06-07 20:10: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이 미래 비즈니스 로드맵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목표를 담은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PMI는 먼저 2025년까지 전체 매출의 38~42% 수준으로 설정했던 비연소 제품 순매출 비중을 올해 초 50%로 상향 조정했다. 이를 위해 PMI는 전 세계 100개 국가에서 비연소 제품이 판매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담배제품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기반의 신산업 분야에서 리더가 되겠다는 목표도 설정했다. 생명 공학 기술과 기기 테크놀로지 등 PMI의 독보적인 과학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니코틴 제품 외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10억달러 이상의 순매출을 창출하겠다는 포부다.

PMI의 비전 실현을 위한 비즈니스 로드맵의 연장선상에는 지속 가능한 미래 준비에 필수적인 ESG 경영 목표가 수립돼 있다. PMI는 지속 가능성이 기업 혁신과 성장의 핵심이며 이를 위한 전략 수립과 ESG 문제에 집중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신념을 확고히 했다.

야첵 올자크 PMI 최고경영자(CEO)는 “PMI는 긍정적인 변화와 가치를 이끌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혁신을 통해 회사·소비자·사회 모두에 이익이 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백소용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