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천항만공사 경영 부사장 최정철, 운영 부사장 김종길씨 임명

입력 : 2021-06-08 03:00:00 수정 : 2021-06-07 15:24: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정철 인하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

인천항만공사 신임 경영부문 부사장과 운영부문 부사장에 최정철(59) 인하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 김종길(57) 공사 기획조정실장이 각각 선임됐다.

 

7일 인천항만공사에 따르면 최 부사장은 인천 출신으로 동인천고와 경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인하대에서 경영학(인사조직)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비상임이사, 인천시장 비서실장, 인천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센터장 등의 경험을 토대로 전문성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김종길 공사 기획조정실장

경기 성남 출신의 김 부사장은 단국대에서 학사·석사 과정을 마치고 인천대 물류경영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장, 물류전략실장, 기획조정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또 한국통상정보학회 부회장, 한국국제상학회 부회장, 한국해운물류학회 상임이사 등의 경력을 가졌다.

 

공사는 향후 인천항의 주요 현안 및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6대 부사장의 임기는 이달 8일부터 2023년 6월7일까지 2년이다. 취임과 함께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천=강승훈 기자 shkang@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