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폴라리스쓰리디(Polaris3D), 자율주행솔루션 '케플러 에스(KEPLER S)' 개발

입력 : 2021-05-17 16:57:58 수정 : 2021-05-17 16:57: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범용성과 소형화 두마리 토끼잡은 모듈형 자율주행 솔루션

자율주행 스타트업 Polaris3D가 자율주행 솔루션 KEPLER S를 개발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KEPLER S는 3D LiDAR 기반으로 동작하는 자율주행솔루션 모듈이다. 카메라, IMU등 다양한 센서와 복합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정밀한 지도제작 또한 가능하다.

 

기존 자율주행 대비 KEPLER S의 가장 큰 장점은 범용성과 소형화이다. 다른 장비와의 연동을 보다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옆면과 하단에 마운트를 제공하며, 이더넷 포트를 3개까지 제공해 확장성을 대폭 높였다. 벨로다인. 아우스터 2종의 LiDAR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으며, 알고리즘을 통해 서로 다른 LiDAR의 호환도 가능하다.

PC플랫폼으로는 intel NUC를 기반으로 하여 강력한 IMU를 탑재했다. DC/DC converter와 LiDAR 인터페이스를 내부에 탑재해, 외관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컴팩트를 추구했다. 일반적으로 다기능 솔루션에 따라붙는 복잡한 하드웨어나 제한적인 확장 UI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다. 특히 기능 대비 뛰어난 소형화는 폴라리쓰 쓰리디만의 독보적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Polaris3D 관계자는 "KEPLER S는 컴팩트한 소형 디자인에 범용성을 갖춘 자 사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표적 모듈로, 로봇에 모듈을 설치하는 것만으로도 자율주행로봇을 제작할 수 있을만큼 기술적 완성도가 높다"며 "ROS 및 TCP를 지원하며 스마트시티를 포함한 산업 전반에 활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KEPLER S는 현재 정식 상용화가 진행 중이다. 사용자는 자신의 프로젝트에 필요한 부분만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Polaris3D에 직접 문의를 통해 KEPLER S에서 필요한 부분만 옵션적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