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데모 들으시곤 '너는 이제 됐다'고…" 냉정한 아이유의 부모님이 성공 예측했던 노래는?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1-04-10 16:15:26 수정 : 2021-04-10 16:15: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수 아이유가 자신의 노래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9일 방송된 JTBC ‘유명가수전’에는 아이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아이유는 데뷔곡인 ‘미아’에 대해 “그 당시에 저도 잘 이해하고 부르지 못했다”며 “지금도 부모님이 ‘이 노래를 네가 아니고 더 유명한 가수가 불렀다면 히트곡이 됐을 거다’라고 말씀하신다”고 털어놨다.

 

 

그의 말을 들은 이수근이 “부모님이 냉정하게 얘기해주시는 것 같다”고 하자, 아이유는 “저희 부모님 진짜 냉정하시다. 정말 정확하시고, 대중의 눈으로 확실하게 봐주신다”고 말했다.

 

이에 김무열은 “부모님께서 성공을 예측하신 곡이 있느냐”고 질문했고, 아이유는 “저희 아빠께서 ‘잔소리’의 데모 버전을 들으시고 ‘너는 이제 됐다’고 말씀하셨다. 아빠께서 특히 감이 대단하시다”고 답했다.

 

이를 들은 이승윤은 “제가 아빠 픽이라고 하시지 않았냐. 감사하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JTBC ‘유명가수전’은 ‘갓 유명가수’가 된 ‘싱어게인’ TOP3 멤버들이 대한민국 레전드 가수들인 ‘갓(GOD) 유명가수’들을 만나며 펼쳐지는 음악과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경예은 온라인 뉴스 기자 bona@segye.com

사진=JTBC ‘유명가수전’ 방송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