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습관은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제대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새학기가 시작된 지 얼마되지 않은 지금 스스로 하는 학습 습관을 길러줘야 자기주도학습 태도가 형성된다. 코로나 장기화로 밀착 교육이 어려운 이 때 AI를 통해 체계적으로 학습을 돕는 와이즈캠프가 스마트학습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와이즈 캠프의 교육 시스템에선 AI 몰리, 라이브화상수업, 1:1전화튜터링 등 비주얼 코칭으로 밀착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AI 몰리는 AI 학습시스템으로 학생들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저장해 아이트래킹 기술로 학생이 학습 시 집중하지 않는 경우 집중하라고 알려주기도 하고 스트레칭을 유도하기도 한다.
AI 학습친구 몰리를 통해 아이들의 시선데이터를 분석할 뿐만 아니라 저장된 학습데이터들은 AI 맞춤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AI 맞춤 리포트로 아이의 학습 태도, 평가 등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워킹맘과 워킹대디들에게 인기이다.
라이브 화상수업은 업계 유일한 라이브 화상수업으로 전국의 같은 학년 친구들과 담당 선생님과 함께 라이브로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다. 전과목 강의 가능한 선생님이 설명을 하고 한 명씩 돌아가면서 질문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 때문에 동료학습의 부재를 막을 수 있다.
1:1 전화튜터링을 통해 개인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담당선생님과 통화로 학습적인 부분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학생과 학부모와의 통화로 진도나 학습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피드백 하며 학습관리가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비주얼 씽킹 학습법이 접목된 콘텐츠로 학생들이 교과 단원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며 교과서에 나온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 기를 수 있도록 유도한다.
말뼈사전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을 학년별 단원별로 찾아서 단어의 뜻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초등맞춤사전이다. 텍스트와 음성 검색이 가능하며, 단어에 대한 설명을 재미있고 자세하고 쉽게 해줘 이해가 쉽다.
개뼈노트는 특허 출원한 와이즈캠프만의 학습 콘텐츠로 교과서에 나오는 단원 내용의 개념의 뼈대를 정리해준다. 단원의 마지막 과정에서 진행되며, 총체적으로 단원 전체 핵심적인 내용을 이미지로 직관화해 기억할 수 있다.
교과서 글뼈읽기는 교과서에 나오는 여러가지 종류의 지문들 글의 뼈대를 잡는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다. 교과서 글뼈읽기를 통해 학습 시 문해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온라인으로 소통하며 학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비주얼커뮤니티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곳에선 각자 정리한 개뼈 노트를 뽐낼 수 있는 ‘개뼈세상’, 개인이 만든 설문을 통해 친구들과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생각나눔’, 정해진 주제에 대한 만화를 그리며 자신감을 키우는 ‘왘툰’, 친구들과 함께 지식을 채우며 만들 수 있는 ‘와캠백과’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초등학생의 경우 체계적인 교과 학습과 AI 등의 첨단 시스템을 통해 교육하면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다”며 “학습을 직접적으로 관리해주는 와이즈캠프만의 시스템을 믿고 꾸준히 재구매해주시는 학부모들이 많다”고 전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3월 무료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무료체험 신청자를 대상으로 삼성전자 가전제품 추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학부모 학습 후기 이벤트도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