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검단신도시 우미린파크뷰’ 3월 1180가구 분양
우미건설이 ‘검단신도시 우미린파크뷰’(투시도)를 3월 분양한다. 전용면적 59·84㎡이며 1단지 370가구, 2단지 810가구, 총 1180가구로 조성된다.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 동, 전용면적 59㎡ 257가구, 84㎡ 113가구 등 310가구다.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59㎡ 545가구, 84㎡ 265가구 810가구로 조성된다. 검단신도시 내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2024년 개통예정) 신설역이 예정됐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가 이용이 쉬워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편하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계양천이 있어 일부 세대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계양천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되면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통학차량 하차공간과 연계된 ‘카페 린(Lynn)’,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을 갖췄다. 미세먼지의 효율적 저감을 도와주는 ‘에어클린(air-cLynn) 시스템’도 적용된다.

대구 안심뉴타운 ‘호반써밋이스텔라’ 견본주택 개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대구 동구 안심뉴타운 B3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이스텔라’(조감도)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4개동 총 315가구 규모로 대구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대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분양가는 1300만원대로 책정됐다. 호반써밋이스텔라가 들어서는 안심뉴타운은 대형유통시설, 문화공간, 공원 등이 어우러진 복합 스마트시티로 개발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설계했으며 4베이 판상형(일부 제외)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일부 1, 2층 가구에는 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오픈발코니도 제공한다. 호반산업 분양 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분양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대형 상품 등으로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3년 1월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파라곤 프레스티지’ 대구 첫 상륙
동양건설산업은 대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조감도)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 84㎡(A·B·C) 총 759세대로 구성된다. 동양건설산업은 대구에서 처음으로 포문을 여는 사업인 만큼 그동안의 파라곤 명품 주거공간 노하우를 담을 예정이다. 실제로 동양건설산업의 파라곤 브랜드는 청담 파라곤, 논현 파라곤 등을 공급하며 강남권을 대표하는 최고급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 안심뉴타운 내에서도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1호선 반야월이 인근에 있고, 안심역~하양역을 잇는 복선전철사업도 2023년에 예정되어 있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청담, 논현 등의 명품 파라곤 설계를 통해 대구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 “대구 자산가들이 부러워할 명품 주거단지로 조성돼 입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있다.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 노원점 오픈
유진홈센터는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 노원점(사진)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금천점, 용산점에 이어 서울 지역 세 번째 매장인 노원점은 노원구 상계동에 지상 1층 건물에 영업면적 996.19㎡ 규모로 자리 잡았다. 에이스 하드웨어 노원점은 20년 이상 노후주택이 많은 노원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 자재, 페인트, 조명, 공구 등 집수리에 필요한 카테고리 구성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코로나19로 가족단위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웃도어 카테고리도 확대했다. 유진홈센터 관계자는 “에이스 하드웨어 노원점은 주요 타깃 고객층의 주거환경과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구비하는 한편 집수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1대1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