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20일 전세계 동시발매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2020 American Music Awards)에서 새 앨범 ‘비(딜럭스 에디션)’(BE (Deluxe Edition))의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2일(이하 현지시간) 개최되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 타이틀곡 퍼포먼스를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에서도 시상식과 방송국 연말 무대에서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도 지난달 30일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타이틀곡 무대를 처음 선보이고,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공연도 펼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BTS의 신보는 오는 20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멤버들은 자신들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담은 음악은 물론이고 콘셉트와 구성, 디자인, 뮤직비디오에 이르기까지 앨범 제작 전반에 동참했다.
한편 BTS는 ‘2020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팝/록 장르 페이버릿 듀오/그룹(Favorite Duo/Group)’과 ‘페이버릿 소셜 아티스트(Favorite Social Artist)’ 2개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