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나 지금이나 명절 선물로 각광받는 것 중 하나는 건강을 북돋워 주는 선물이다. 그래서일까. 매년 명절에는 다양한 효능을 자랑하는 건강식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KGC인삼공사
코로나19 사태 이후 면역력을 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받은 홍삼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홍삼은 가장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이다. 가격대도 다양하고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 놓았다. 그 인기는 숫자로 잘 나타난다. 지난해 누적 판매수량은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추석 명절을 맞아 대표 인기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 추석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프로모션 행사를 오는 10월5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종근당
종근당은 최근 복약 편의성이 개선된 치주질환 치료제 ‘이튼큐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튼큐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단일제제인 이튼큐에 후박추출물을 추가한 생약 성분의 복합제다. 주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막고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후박추출물은 치주질환의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와 항염효과가 우수해 잇몸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 준다.

이 제품은 장기 복용에도 부작용이 없는 생약 성분 치료제로 안전성이 입증됐다. 종근당이 독자개발한 정제 축소기술 iLET(Innovative Low Excipient Tab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현재 출시되어 있는 동일성분 제품 중 정제 사이즈를 가장 작게 줄임으로써 다수의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중·장년층 환자의 복약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 관계자는 “치주질환 치료제는 장기 복용하는 환자가 많고 용법·용량에 맞춰 복용하는 복약순응도가 치료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복약 편의성을 개선하고 안전성이 입증된 이튼큐 플러스가 치주질환 치료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건강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정상적인 면역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으로는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오쏘몰 이뮨’이 있다.

오쏘몰은 1991년 설립된 독일 프리미엄 영양제 브랜드로, 400여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 기업이다. 오쏘몰 이뮨은 면역기능에 필요한 비타민, 미량 영양소가 함유되어 영양 보충과 건강 관리를 한꺼번에 하는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동아제약이 국내에 판매하는 ‘오쏘몰 이뮨’은 독일 현지에서 100 완제품으로 생산되는 정식 수입 제품으로 한국인의 특성에 맞춰 성분의 함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오쏘몰 이뮨’은 아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한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A, B, E, K뿐만 아니라 구리, 셀레늄, 엽산 등의 미량원소 섭취를 통해 신체의 전반적인 영양균형에 도움을 준다.
‘오쏘몰 이뮨’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Dmall(디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명절기간을 맞아 10월4일까지 오쏘몰 이뮨 1개월분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할인+10적립 혜택과 선물용 프리미엄 쇼핑백을 제공한다.
◆삼양사
삼양사가 큐원 상쾌환의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최근 출시된 ‘상쾌환 음악다방’은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패키지 제품이다. LP 턴테이블 모양의 박스 포장과 굿즈 캐릭터 ‘DJ 환’을 활용하는 등 레트로 감성으로 옛 다방의 느낌을 재현했다.

굿즈는 상쾌환 6포, 상쾌환 레트로 50㎖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박스 겉면의 LP 모양 게임판을 활용하면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상쾌환 굿즈는 티몬에서 1만8900원에 한정된 수량만 판매된다.
상쾌환 관계자는 “MZ세대의 특징인 펀슈머,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를 추구하는 성향) 등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며 레트로 콘셉트의 이색적인 굿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상쾌환 굿즈와 함께 즐거운 술자리와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전했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