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한항공, 글로벌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6년 연속 1위

입력 : 2020-09-01 03:00:00 수정 : 2020-08-31 11:07: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항공이 16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한국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한국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평가에서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2005년부터 1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글로벌경영협회는 매년 고객의 품질 만족도,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차별화된 서비스, 차세대 항공기 도입 등 고객 서비스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부문에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수하물 탑재 안내 서비스 개발, 셀프서비스 확대, 기내 방역 강화 등 고객서비스 품질 향상과 안전 운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고객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통합 방역 프로그램 ‘케어 퍼스트(CARE FIRST)’를 실시하고있다.

 

모든 국제선 항공기와 인천발 미주행 항공기에는 추가 소독작업을 하는 등 철저한 기내 소독을 하고 있으며, 7월 말에는 항공기 기내 공기 순환 시스템과 헤파(HEPA) 필터에 대한 특별 점검을 했다. 승객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기내 좌석을 구역별로 세분화하고 뒷좌석 승객부터 순차 탑승하는 ‘존 보딩(Zone Boarding)’을 실시하고 있다.

 

박세준 기자 3ju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