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팟빵, 팟캐스트 오리지널 콘텐츠 영화 ‘공시생’ 론칭

입력 : 2020-08-12 13:27:30 수정 : 2020-08-12 13:27:2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팟빵은 장편 팟캐스트 오디오영화 ‘공시생’을 론칭했다고 12일 밝혔다.

 

팟빵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론칭된 공시생은 대한민국 공시문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꿈과 사랑, 도전을 그린 성장 드라마다. 공시생은 사내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려 퇴사 후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지은’과 배달대행으로 생계를 유지하며 5년째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는 ‘우혁’ 등 4명의 주요 캐릭터가 스토리를 이끌어 간다. 팟빵 최초의 팟캐스트 영화답게 낭독이 아닌 배우들이 직접 연기를 펼쳐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듯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된다.

 

공시생은 유료 방송 총 22화로 구성됐으며 매주 금요일 연재된다. 팟빵의 관계자는 “팟빵은 국내 최대 팟캐스트 플랫폼으로서 지난 8년간 국내 오디오 콘텐츠 질과 다양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팟빵은 다양한 분야에서 청취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고퀄리티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상반기 팟빵의 유료 콘텐츠 총 청취시간은 1165만시간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약 62% 성장한 수준이다.

 

김준영 기자 papeniqu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