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방학을 앞두고 예비 중학생들 및 새 학년을 기다리는 중학생들 사이에서 다음 학년 선행을 위한 중학 내신 대비 문제집 선택이 한창이다. 이때, 눈에 띄는 중학 전과목 문제집은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시리즈다. 체크체크 시리즈는 방학 때 교과서 핵심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다. 따라서 기본기를 확실하게 다짐으로써 내신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 때 체크체크로 학습을 시작하는 학생이 많다.
체크체크 시리즈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수많은 강사들에게 이미 유명한 중학 내신 대비 교재다. 개념 정리를 한눈에 할 수 있는 핵심정리와 기출경향이 반영된 시험 예상 문제는 개념을 다지고 적용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나아가 최근의 트렌드로 부상한 서술형 시험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기본기를 다지는 것을 넘어 고득점까지 대비할 수 있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역사로 구성됐으며 2002년 출간 이후 17년간 수많은 개정을 거쳐 대표적인 중학 전과목 기본서로 자리 잡았다. 입학 전에 미리 중학교 교재를 사용해보고 싶은 친구들, 방학을 활용해 다음 학년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익히고 싶은 친구들, 학기 중에 교과서와 함께 공부할 친구들이 모두 보기 좋은 기본서다. 또한 강남인강에서 체크체크 시리즈를 교재로 채택하여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을 강의 중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여 공부하기 좋다.
과목별로 살펴보면, 체크체크 국어는 전 중학생이 볼 수 있는 공통편과 천재교육 교과서를 사용하는 학생이 보면 가장 좋은 저자편(박영목/노미숙)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크체크 수학은 기본을 다시는 개념편과 유형문제를 많이 풀 수 있는 유형N제로 이루어져 있다. 체크체크 영어는 중학 영어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학년별 한 권으로, 과학 및 사회는 학기서와 연간서로 판매하고 있다.
중학 체크체크 시리즈를 구입한 사용자들은 “각 단원마다 어려운 중요 문제에 QR코드가 있어서 무료로 문제풀이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 좋아요”, “워낙 난이도 분배가 잘 되어있다보니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책만 보고 스스로 공부할 때 유용해요”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