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97라인' 친구들과 한 자리에 모여 친목을 도모하는 한 장의 사진을 '구칠쓰'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게재해 큰 화제를 모았다.
사진 속에는 방탄소년단 정국과 아스트로 차은우, 세븐틴 민규, 갓세븐 유겸이 편안하게 미소를 지으며 훈훈한 비주얼을 뽐냈고 한결같은 우정에 팬들은 이 분위기를 응원했다.
'97라인'은 1997년 동갑내기들과의 카톡으로 시작된 모임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틈틈이 만나는 모습을 보이며 남다른 친분을 과시했다.
팬들은 "이 무슨 옳은 조합인가" "정국이 보니 너무 좋다. 친구들 모두 훈훈해" "매일 정국이 기다리는데 이렇게 찾아와줘서 고마워" "정국이 친구들 구칠쓰 모두 사랑해요" "정국이 친구들과 좋은 시간 추억 만들어" "정국이 좋은 사람들이랑 즐거운 시간 많이 보냈으면 좋겠어" "이 조합 영원히" 등 새 앨범을 위해 휴식기에 들어선 정국의 근황 소식에 고마움을 전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보낸 정국에게 반가움을 표했다.
특히 팬들은 정국이 입고 있는 평소와 다른 색의 생활한복 바지에 이목이 쏠리기도 했고 트위터에서 36개 국가 43개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으며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정구기 친구들'은 장시간 머물렀었다.
이에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영화 체인이자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장소 운영 기업 '에스에프 시네마' 공식 트위터 계정이 정국의 게시물에 팝콘과 보라색 하트 이모티콘의 답글을 달며 마치 영화 친목도 도모하라는 의미를 엿보게 했다.
이런 소식은 전 세계로 빠르게 이어지며 ‘올케이팝(allkpop)’, ‘숨피(Soompi)’, ‘숨피 스페니쉬(Soompi Spanish)’, ‘코리아부(Koreaboo)’, ‘케이팝 차트(Kpop Chart)’, ‘컴파스 닷컴(Kompas.com)’, ‘케이타이거(Ktiger)’, ‘와우코리아(WowKorea)’, ‘엘리트데일리(elitedaily)’ 등에서 보도했고 베트남 'Jungkook ·BTS·Cha Eun-woo·Astro·Kim Mingyu·SEVENTEEN'과 일본 'Cha Eun-woo·BTS·Jungkook·Astro·LINE', 미국 'Jungkook·Cha Eun-woo·BTS·Kim Mingyu·Got7·1997·Astro·SEVENTEEN·Line friends'가 구글 트렌딩 되기도 했다.
지난 26일 아스트로의 트위터 계정에 "정국아 이리 오너라 먹고 놀자. 고마워, 잘마셨어, 차이링"이라는 글과 함께 네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 사진은 방탄소년단 정국이 아스트로 차은우가 촬영 중인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의 현장에 커피차를 서포트했고 양팔을 활짝 펼친 모습으로 환한 미소를 지으며 "커피 맛있게 드시고 힘내세요! 은우 파이팅!"이란 응원글 앞에서 차은우가 고마움을 전한 인증샷이다.
이후 '올케이팝', '숨피', '코리아부', '케이팝 차트', '케이스타일', '트리뷴칼팀', '마타마타닷컴', '카판라기', '그리드.아이디', '켄테린', '헬로우케이팝', '코어서리즈닷컴', '케이에스디', '재즈마인 미디어' 등의 많은 해외 매체에서 방탄소년단 정국과 차은우란 역대급 조합의 특별한 우정에 박수를 보내며 응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정국은 과거 배우 여진구의 드라마 촬영 현장에도 커피와 간식차를 서포트 한 적이 있어 절친에 대한 뜨거운 의리를 보여주었고 소중한 인연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진심 어린 그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느끼며 ‘97라인’들의 우정이 쭉 이어지길 팬들은 바랐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설왕설래] 한국 부자의 기준](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2/14/128/20251214508711.jpg
)
![[특파원리포트] 中 공룡 유통사들 유럽 공습](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2/14/128/20251214508707.jpg
)
![[김정식칼럼] 토지거래허가제의 득실](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2/14/128/20251214508692.jpg
)
![[심호섭의전쟁이야기] 북베트남은 어떻게 승리했을까](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2/14/128/20251214508699.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