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남 실검 요정' 방탄소년단 뷔, 中웨이보 ‘역대 최고 1위’와 ‘2일 연속 대기록’

입력 : 2019-04-09 10:02:31 수정 : 2019-04-09 10:02:30

인쇄 메일 url 공유 - +

방탄소년단 뷔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 지난 2일 방탄소년단 뷔가 ‘김태형 세계에서 제일 잘생긴 미남’으로 실검 8위에 등장하며 현지 인기를 입증해 보였다.

 

중국 최대 SNS 웨이보에 실검 8위 ‘김태형 세계에서 제일 잘생긴 미남’으로 등장한 방탄소년단 뷔. 옆에 ‘沸(Heated)’ 마크는 ‘순식간에 검색량이 높게 나타났다’는 표시로 주로 중국 현지 스타에게 붙음.

 

이는 엔터테인먼트 관련 투표 전문 ‘더 베스트 폴(The Best Poll)’이 지난달 30일까지 1년 가까이 진행한 세계 최고미남 투표에서 전세계 유명인사 150명을 제치고 뷔가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전한 후 일어난 일이다.

 

트위터 영상 하나로 웨이보 실검 19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뷔. 옆에 붙은 눈물 쏟는 이모티콘은 ‘웨이보 순위가 빠른 속도로 올라 팬들이 감동해서 운다’는 의미임.

 

뷔는 이달 들어서만 이틀 연속으로 웨이보 실검에 등장했는데 지난 3일에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짧은 영상으로 본명 '김태형'이 실검 19위에 등장했다.

 

4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SNS인 웨이보에서 자국 내 활동이 없는 한국 아이돌이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것 자체가 매우 이례적이며 이틀 연속 실검에 등장했다는 것은 뷔의 중국 내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그 실체가 직접 피부에 와 닿는 대목이다.

 

지난 2일 8위에 올랐을 때에는 82만 8377건의 엄청난 검색량을 기록하며 沸(Heated) 마크가 붙었는데, 이는 ‘순식간에 검색량이 높게 나타났다’는 의미로 주로 중국 현지 스타에게 붙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뷔가 중국 활동 없이도 폭발적 인기와 영향력을 지닌 스타로 자리잡았음을 짐작케 했다.

 

또 지난 3일자 웨이보 순위에 등장했을 때는 ‘김태형’ 이름 옆에 ‘웨이보 순위가 빠른 속도로 올라 팬들이 감동해서 운다’는 의미의 눈물을 펑펑 쏟는 웨이보 자체 이모티콘이 붙어 그에게 집중된 화제성을 다시 한 번 엿볼 수 있었다.

 

웨이보 실검 1위까지 오르는 등 자주 등장하는 방탄소년단 뷔

 

뷔는 지난 3월 공식계정에 올린 셀카, 작년 12월 일본 콘서트에서 선보인 ‘파란머리’와 지난 1월 자작곡 ‘풍경’ 발표로 각각 웨이보 실검 19위, 21위, 25위에 등장한 바 있으며 2018년 ‘페이머스 스타(Famous STAR) 101’의 세계에서 제일 잘 생긴 남자 1위 선정 때에는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이지만 웨이보 실검 1위에 오른 멤버는 뷔가 유일하다.

 

중국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아이만의 상업가치지수에서 팀 내 최고점인 80.98점을 받은 방탄소년단 뷔

 

대중적 인기뿐 아니라 중국 내 연예인의 상업적 가치를 평가하는 아이만 상업가치지수에서도 2월 팀내 최고점인 80.98점으로 유일하게 80점대를 기록하며 기업경제적 측면의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뷔의 웨이보 팬사이트 계정

 

더불어 중국의 실제 인기 척도인 웨이보 팬사이트 계정의 뷰(322억), 게시글(89만), 팔로워(85만)수 및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의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지난 4년간 꾸준한 상승은 물론 가장 높은 팀내 수치를 유지하며 반짝 인기가 아닌 롱런스타로서의 장기집권을 예고하고 있다.

 

한편 뷔의 중국팬들은 이번 앨범을 통해 그가 더욱 뛰어난 활약을 하기를 바라는 기대와 사랑을 담아 새 앨범 ‘페르소나’의 공동구매와 어린이 급식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서예지 '반가운 손인사'
  • 서예지 '반가운 손인사'
  • 김태희 ‘눈부신 미모’
  • 임윤아 '반가운 손인사'
  • 손예진 '우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