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억의 별난바 '별난바 톡톡'으로 돌아왔다

입력 : 2019-03-07 11:40:33 수정 : 2019-03-07 11:40:32

인쇄 메일 url 공유 - +

롯데푸드, 단종 후 꾸준한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구에 부응

7일 롯데푸드가 새롭게 출시한 아이스크림 ;별난바 톡톡'. 롯데푸드 제공.

단종 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재출시 요구가 이어졌던 추억의 별난바가 ‘별난바 톡톡’으로 돌아왔다.

롯데푸드는 2011년 단종됐던 별난바에 탄산 캔디를 넣어 맛을 업그레이드 한 '별난바 톡톡'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별난바 톡톡은 커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탄산 캔디가 들어있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롯데푸드 측 설명이다.
 
디카페인 커피 원료를 사용해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초콜릿 안에 들어있는 탄산 캔디는 살살 녹여먹으면 입안에서 톡톡 튀어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993년 출시된 별난바는 커피 아이스크림과 초콜릿, 사탕까지 다양한 맛을 한번에 맛볼 수 있어 큰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당시 개그맨 서경석, 이윤석 콤비의 ‘별난바 말씀’ CF가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한때 한해 2000만개 가량 판매됐으나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제품 특성상 원가 부담이 커지고 제조 효율이 떨어져 2011년 생산을 중단했었다.
1993년 출시 후 2011년 단종되기 전까지의 '별난바'의 변천사. 롯데푸드 제공.

제품 단종 후 롯데푸드 고객 상담실로 접수되는 민원의 10%가량이 별난바 재출시를 요청하는 내용이었고, 온라인에서도 이런 내용의 글이 종종 올라왔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재출시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많은 연구와 개발 끝에 최근 빙과류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 된 별난바를 선보이게 됐다”며 “다시 태어난 별난바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봉식 기자 yangb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