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투스교육㈜의 최상위권 재수종합학원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이 1월 초 개강하는 ‘2020 재수선행반’부터 새로운 학원 모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14년 말 '최상위권 전문' 재수종합학원을 지향하며 런칭한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은, 그간 그 이름에 걸맞게 2018학년도 수능만점자 2명 배출을 비롯하여 수많은 의치한수, 서연고 합격생들을 배출해왔다. 그리고 이제 ‘2020 재수선행반’부터 학원 신규확장 이전과 함께, 그동안의 전통적인 재수종합학원의 형태에서 보다 진화한 최상위권 학습 완성형 모델 '강하Z.0'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의 ‘강하Z.0’은 프로그램, 콘텐츠, 강사진, 학습공간의 4가지 측면에서 오직 최상위권의 학습에 맞게 압축하고(ZIP), 불필요한 것은 버리고(ZERO), 최상위권에게 필요한 강사진만을 모아(ZENITH), 최상위권만을 위해 구축한 공간(ZONE)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의 4가지 변화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필수수업시수를 축소하고, 선택특강 및 자습을 확대시켜 최상위권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완성시킨다. 이는 기존 재수종합학원의 필수수업 형태에 단과학원의 선택수업 및 특강 형태를 반영하여 두 가지 형태의 장점만을 결합시킨 것이다.
두 번째 변화는 기존 재원생들에게 안정감을 이미 인정받은 최상위권 전문강사진의 필수수업과 이투스 유명강사진의 선택수업 및 특강을 더한 시간표를 구성하여, 강사진의 안정감과 최상위권 학생들이 선호하는 특별함을 모두 갖추는 것이다.
세 번째는 최상위권에게 불필요한 콘텐츠를 과감히 제거하고, 시기별 학습완성도를 고려해 시즌제로 발행되는 콘텐츠의 변화다. 콘텐츠와 관련해서 관계자는 "올해 강남하이퍼학원에서 사용한 교재와 콘텐츠가 2019학년도 대수능 중 총 32문항을 적중시켰다"고 말하며, "2020학년도 재수선행반, 정규반에서는 올해보다 더욱 퀄리티에 집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선별하여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더 높아질 수능적중률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올해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은 신축 확장 이전을 하며, 재원생 전원에게 개인 전용 독서실 책상을 제공하고, 개인의 학습동선 최적화를 고려한 자습공간 ‘강하 라이브러리’를 오픈한다. 이를 통해 재원생들은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오직 학습에만 집중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강남하이퍼학원 관계자는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의 '강하Z.0'은 그간 강남하이퍼학원을 거쳐간 수많은 최상위권 재원생들과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학습 요건을 오래 숙고하고 논의한 결과다. 질에 집중한 콘텐츠, 선택에 집중한 시간표, 환경에 집중한 학습공간 등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만 모인 새로운 모델 ‘강하 Z.0’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강하 Z.0이 도입되는 강남하이퍼학원 본원의 ‘2020 재수선행반’은 1월 2일에 개강한다.
한편, 강남하이퍼학원 의대관과 강남하이퍼기숙학원 '2020 재수선행반'은 오는 1월 1일에 개강할 예정이다. 또한 이투스교육㈜에서 운영하는 또 다른 재수학원 브랜드인 ‘청솔학원’과 ‘이투스247학원’의 재수선행반 역시 1월 1일에 개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각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