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조현우, 일본 골키퍼보다 잘하더라" '가생이닷컴'에 쏟아진 日·中 축구팬 찬사

입력 : 2018-06-28 11:08:10 수정 : 2018-06-28 09:51:01

인쇄 메일 url 공유 - +

 

해외 반응을 번역해 보여주는 전문 페이지 가생이닷컴에 올라온 일본과 중국 누리꾼들의 한국·독일전에 대한 반응이 화제다.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과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골에 힘입어 한국 대표팀이 독일을 2대 0으로 완파하자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모아졌다.

가생이닷컴은 해외 매체와 네티즌들의 한국 관련 반응을 실시간으로 번역해 올려주는 전문 번역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독일전 직후 해외 언론과 네티즌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라온 재치있는 글들이 실시간 변역돼 올라오는 중이다. 

가생이닷컴은 28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국내 누리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중이다.

이 사이트에는 특히 일본과 중국 누리꾼들의 반응이 상위 게시글로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야후재팬의 한국과 독일 경기 결과 기사에는 일본 네티즌들의 찬사가 쏟아졌다. 

이들은 "예전부터 독일이 좋아서 응원했었는데 오늘은 한국이 멋졌어", "한국은 골키퍼를 중심으로 제대로 지켰어. 공격도 독일보다 훨씬 빨랐고 ","한국 골키퍼의 집념이 독일보다 더 위였어", "브라질 상대로 7-1에서 한국 상대로 0-2... 얼마나 자만을 한 거야!", "이상한 머리 스타일 한 골키퍼 가와시마(일본)보다 잘하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중국 웹페이지의 축구 기사 관련 현지 누리꾼의 댓글 또한 한국이 FIFA 랭킹 1위 독일을 상대로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는 반응이 주를 이었다. 

이들은 "한국이 독일 2:0으로 이길 거 예측한 사람 있냐?", "저번 월드컵 우승국이 조별에서 탈락할 줄 누가 생각했겠냐고...이번 경기 한국 진짜 잘하더라", "한국 이번에 조별 탈락이지만 오늘 경기로 5년은 자랑해도 됨", "한국이 아시아의 위상을 가장 높여줄 줄지 생각도 못했다", "이게 바로 아시아의 자랑이지", "한국 골키퍼 진짜 대단함. 현재 아시아 제일인 듯", "만약 중국팀이 저렇게 했으면 나는 진짜 펑펑 울 거 같다" 등의 댓글이 잇달아 올렸다.

한국 대표팀은 이날 조별리그 3차전 독일전 승리를 마지막으로 1승2패를 기록, 승점 3점에 그쳐 조 3위에 머물면서 16강 진출에는 실패했다.

뉴스팀  hodujang@segye.com
사진=가생이닷컴 홈페이지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슈화 '깜찍한 볼하트'
  • 아이들 미연 '깜찍한 볼하트'
  • 이민정 '반가운 손인사'
  • 이즈나 정세비 '빛나는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