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인천 구월동에서 분양이 진행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프리미엄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지역 내에서 보기 힘든 분양 열기를 보이며 단지의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9일 견본주택을 오픈 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사흘간 2만여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인기를 입증했다. 또 아파트와 같이 공급된 오피스텔은 이미 견본주택 오픈과 동시에 계약이 마감되는 등 대단한 열기를 보이며 상승률이 두드러지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이유와 그 인기요인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며 “많은 전문가들은 단지 자체적인 상품의 우수성과 입지 그리고 희소성을 이유로 꼽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 구월동은 인천의 명동이라 불린다. 그만큼 상권형성이 잘 발달된 입지며 인근에는 상업시설 외에도 공원, 생활편의시설 등이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때문에 구월동은 예전부터 주거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구월동 중심 입지에서 지역 내 최고층으로 우뚝 솟은 복합단지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향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평가 받는다.
또한 이에 따른 다양한 프리미엄까지 덧붙여지면서 단지의 가치가 더욱 빛나고 있다. 특히 인천 구월동 자체적으로 신규공급이 많지 않았던 곳이라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을 수 밖에 없다.
현재 구월동 랜드마크 단지로는 구월 힐스테이트, 롯데캐슬골드, 간석래미안자이 등이 있지만 현재 입주 10년차에 접어 들고 있다. 이에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입주가 시작되는 2020년 12월이면 주변 아파트들은 14년차가 되는 것이다. 14년이란 시간 동안 노후화되는 것에 따른 감가상각이 발생하게 되면 그만큼 새 단지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이미 구월동 집값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어 입주 당시 시세차익까지 고려하면 상당한 환금성을 기대할 수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2015년 2분기부터 올해 1분기 구월동 아파트 매매가는 12.8% 올랐다. 같은 기간 송도국제도시 아파트 상승폭(6.4%)과 비교했을 때 두 배 가량의 차이를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행정타운 중심에 입지함으로써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역세권 입지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대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다”며 “우수한 입지요건은 물론 아파트 자체적으로 수요자 맞춤형 특화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등을 적극 반영한 만큼 아파트 계약 성적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우수한 프리미엄을 갖춘 단지로써 자체적인 상품성에도 중점을 뒀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인근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4bay구조(일부세대)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고층 주상복합의 최대 장점으로는 조망권을 꼽을 수 있다.
아파트는 전 가구에는 시스템 선반이 포함된 현관창고와 복도 팬트리를 설치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또 전용 95㎡에는 주방 통창을 적용함으로써 두 개의 거실 같은 넓은 공간감을 선사한다.
오피스텔은 거실과 주방이 전면에 배치된 2베이(Bay) 평면으로 설계됐고, 채광율을 높였다. 침실을 독립된 공간으로 만들었다. 더불어 의류수납, 파우더장(화장대+수납장), 거울로 구성된 약 2.7m의 침실 붙박이장과 주방에 천장까지 이어진 수납장이 설치돼 활용도를 높였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규모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3층, 5개 동으로 주거용 3개동, 오피스텔 1개동, 업무용 1개동으로 구성된다.
공급 규모는 주거시설인 아파트 376가구와 오피스텔 342실이고, 하반기에는 계약면적 약 7,400평의 대규모 상업시설 공급이 예정돼 있다.
구월동 중심에 조성된 단지로써 바로 맞은편에 인천시청이 있다. 인천 행정타운 중심에 입지했기 때문에 주요 행정기관들을 도보거리로 이용 할 수 있다. 또 인천 최대규모의 종합병원인 가천대길병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신세계백화점, 구월동로데오거리, 농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역세권 단지로 상승률이 두드러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과 예술회관역은 물론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도보 약 5분 거리며, 특히 GTX B노선이 인천시청역으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편, 오는 2020년 12월 입주예정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21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 5번지(엔타스 면세점 옆)에 마련돼 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