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마존에 올라온 식품 제조사 '골드마인'의 김치 주스. 사진 출처=골드마인 |
미국에서 판매 중인 ‘김치 주스’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김치 주스’ 제품이 올라와 주목을 받았다. 해당 주스는 미국의 유기농 식품 제조사인 ‘골드마인(Gold Mine)’이 만든 것으로 양배추, 고추, 칠리 페퍼, 마늘 등을 발효시켰다.
골드마인은 식품 설명서에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미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형한 ‘김치 주스’가 우리의 건강을 책임질 것”이라며 “100% 유기농”이라고 표기했다.
이어 “김치 주스는 아직 김치 먹을 준비가 되지 않은 미국인들을 위한 것으로 적당히 매운 맛으로 만들어져 미국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며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좋고, 강한 중독성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골드마인 측은 주스로 마셔도 되고 다른 음식에 응용해 섞어서 섭취해도 된다고 말한다.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괜찮은 편인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들은 구입 후기에 “아침마다 한 잔씩 마시는데, 변비 증상이 해결됐다” “소화불량이 있었는데, 마시고 난 뒤 사라졌다” “중독성이 강하다” 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달렸다.
‘김치 주스’의 가격은 한 병당 17달러(약 2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현재는 일시 품절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팀 news@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