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키크는 스트레칭 운동법, 효과 극대화 하려면?

입력 : 2016-12-13 15:39:18 수정 : 2016-12-13 16:35: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키성장 스트레칭 운동기구 톨플러스

 

충분한 영양공급만으로도 키가 클 수 있다는 것이 상식으로 통용되던 시절이 있었다. 먹거리가 부족했던 과거에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함으로써 남보다 큰 키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학업 때문에, 여가시간에는 게임을 즐기느라 운동량은 적고 오히려 과다한 음식 섭취로 비만에 이르기도 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효과적인 키크는법은 스트레칭과 같은 운동이다.

키가 자라기 위해서는 뼈 세포가 만들어지는 성장판의 영향이 가장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드러운 연골조직인 성장판의 연골세포에서 활발한 세포분열이 일어나고 석회화를 통해 뼈조직으로 바뀌고 키가 크게 된다.

미국 위스콘신대학교의 한 연구에서는 사람의 뼈는 서 있거나 움직이는 동안에는 거의 자라지 않고, 잠을 자거나 누워서 쉬는 동안에 성장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잠을 자기 위해 누워 있는 동안은 지구의 중력과 압력으로 인해 눌렸던 성장판의 압박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톨플러스’는 이 같은 원리에서 착안해 고안된 운동기구다. 성장판 자극과 자세교정에 도움을 주는 상승운동과 평행 스트레칭 운동을 타인의 도움 없이, 잠자기 전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되는 키성장 스트레칭 운동기구다.

톨플러스는 스트레칭 운동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과학적인 각도를 적용했기 때문에, 운동을 시작하면 허리가 상승하여 자연스러운 스트레칭이 이뤄진다. 발목을 고정하는 부위에서는 자동으로 왕복운동을 하여 성장판 부위와 근육, 관절 등을 풀어준다.

이처럼 하체를 점진적으로 이완시키는 스트레칭은 성장판 회복운동을 유도할 뿐 아니라, 굽고 편향된 자세를 바로잡아 숨어 있는 키를 찾아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개인별 몸무게와 원하는 강도에 따른 프로그램을 적용할 수 있고, 심신을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톨플러스는 ‘한국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2015년 한국 품질 만족도’ 운동기구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톨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체험 후기를 통해 키크는 운동기구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겨울방학을 맞아 공동구매 할인판매, 키야 영양제 3개월 분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입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해맑은 미소'
  • 공승연 '산뜻한 발걸음'
  • 김혜윤 '사랑스러운 볼하트'
  • 채수빈 '매력적인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