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숲세권 프리미엄 아파트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생활인프라도 뛰어나

입력 : 2016-11-21 14:01:39 수정 : 2016-11-21 14:01:39

인쇄 메일 url 공유 - +

관악산 자락 청룡산 생태공원 단지와 연결, 장군봉 근린공원도 인접
2호선 봉천역·서울대입구역과 관악IC 이용 용이, 신림선 개통시 여의도 10분대 진입가능

 

이달 서울 관악구 일대에서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두루 누리는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된다는 소식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최근 정부가 강남4구를 직겨냥한 11.3대책을 내놓으면서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한 비강남권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 교통 등 주거환경이 우수한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 쏠리는 모습이다.

봉천12-2구역 재개발 아파트인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는 관악구에 들어서는 첫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다. 지하 3층~지상 20층, 22개동, 총 1,53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일반에는 전용면적 84~114㎡ 655가구가 분양된다.

관악산자락 청룡산 생태공원이 단지와 연결되며, 장군봉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화 해 단지의 쾌적성과 안전성을 두루 챙겼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는 2호선 봉천역과 서울대입구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9월 19일 착공에 들어간 신림선 경전철(여의도 샛강~서울대, 2021년 개통예정)이 단지 인근을 통과한다. 신림선 경전철은 서울대 앞에서 여의도까지의 이동시간을 기존 40분에서 16분으로 크게 단축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관악IC 통한 강남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강남 접근성 또한 좋다. 강남순환 도시고속도로는 오는 2018년 양재IC에서 수서IC까지 연결되는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도보 거리에 관악초, 봉림중, 영락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미림여고(자사고), 문영여고, 광신고 등으로도 통학이 가능하다. 가까운 편의시설로는 라붐아울렛, 포도몰, GS수퍼마켓(관악점), 봉천제일종합시장, 롯데백화점(관악점), 서울시보라매병원 등이 있다.

한편 단지에 적용되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거실과 주방, 침실의 바닥에는 일반(30mm)보다 2배 더 두꺼운 60mm 바닥차음재를 사용하였으며, 욕실에는 소음을 줄여주는 배관설비인 층상배관 공법을 도입하여 층간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 지열과 태양광을 활용해 주민공동시설 일부의 냉난방 에너지를 공급하는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을 도입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였으며, 끊김이 없는 단열라인과 열교설계를 도입해 결로 예방과 난방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밖에도 에너지 사용량을 월별 그래프로 확인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지원하는 에너지매니지먼트시스템(EMS)을 각 세대에 도입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공간 등 운동시설과 카페라운지, 남녀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단지 야외에는 어린이놀이터와 육생∙수생 비오톱 등 친환경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하주차장에는 캠핑장비 등 자주 사용하지 않거나 부피가 큰 물건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세대창고가 제공된다. 대부분의 주차공간은 법적 기준(2.3m)보다 10~20㎝ 더 넓혀 편리하고 문 콕 걱정을 줄였다.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 견본주택은 서울 동작구 흑석동 2-26번지(9호선 흑석역 2번 출구)에 마련되며, 11월 말 오픈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오피니언

포토

45세 송혜교, 20대 같은 청초함…무결점 피부
  • 45세 송혜교, 20대 같은 청초함…무결점 피부
  • 고윤정 '아름다운 미모'
  • 이세희 '사랑스러운 볼하트'
  • 신세경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