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정석과 도경수(엑소 디오) 주연의 영화 '형'(감독 권수경, 제작 초이스컷픽쳐스,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이 런칭 포스터를 공개하며 11월 관객들을 만날 채비를 마쳤다.
'형'은 사기전과 10범 형(조정석)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도경수), 남보다 못한 두 형제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기막힌 동거 스토리를 그린 일명 '브로 코미디' 영화.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에 이어 드라마 '질투의 화신'까지 다채로운 연기 스펙트럼으로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사로잡은 조정석이 불의의 사고를 당한 동생을 팔아 가석방을 받아내는 사기전과 10범 형 '고두식' 역할을 맡아 열연했다.
여기에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연기력을 인정 받고 있는 '충무로의 블루칩' 도경수가 잘 나가던 국가대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된 불운의 유도 선수 동생 '고두영'으로 분해 그와 연기호흡을 맞췄다.
속이 컴컴한 형과 앞이 깜깜한 동생 앞에 펼쳐질 기막힌 동거 스토리가 하반기 관객들의 배꼽을 노린다. '7번방의 선물' '은밀하게 위대하게' '탐정: 더 비기닝' 등을 만든 최고의 스태프들이 모여 완성한 야심작이다.
'형' 런칭 포스터는 강렬한 코믹 포스를 내뿜는 두 배우의 실루엣에 '남보다 못한 그 놈의 컴백홈'이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11월 말 개봉을 확정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