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타고 웰빙의 요소를 갖춘 아파트들이 분양시장에서 순항 중이다. 이는 수요자들이 아파트를 선택하는데 조망권, 입지, 생활환경에 대한 관심이 보다 커졌다는 의미로 풀이될 수 있다.
실제 녹지공간이나 숲 등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는 경우 수요층이 풍부해 준공 후에도 시세 형성에 유리하다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이에 최근에는 조망권 뿐만 아니라 산, 공원 등이 가까운 경우 공기가 쾌적하고 운동, 산책 등을 쉽게 할 수 있어 웰빙아파트의 높은 선호도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특히 도심이지만 자연을 벗할 수 있는 도심 같지 않은 입지의 힐링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주거공간에 친환경 입지를 접목시켜 힐링을 누릴 수 잇는 것. 뿐만 아니라 단지 근처 녹지공간을 갖춘 아파트들은 웰빙 트렌드에 어우러지며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친환경 입지를 갖춘 아파트 중 천안시에서는 태조산 인근에 주거시설의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분양을 진행 중인 아파트 중에서는 동문건설의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이 눈길을 끈다.
지하 2층, 지상 32층의 총 2,144세대로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481, 477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동문건설이 선보이는 도솔노블시티 동문굿모닝힐은 전세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가운데 현재 59m²형이 조기 완판된 가운데 72m², 74m², 84m²형만이 일부 남아 있으며 현재 잔여물량 한정 선착순 분양이 진행 중이다.
천안의 명산으로 불리는 태조산 인근에 자리한 이 아파트는 등산로와 오룡웰빙파크(예정)에 인접했다. 이 같은 주변 시설을 통해 운동 등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단지 내에서는 입주민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 생활체육센터, GX룸, 주민자치공간,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키즈카페, 수유실, 다목적룸, 독서실, 취미실,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재미와 안전, 여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17개 특화 힐링존도 조경과 함께 계획 돼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구비돼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안초, 천안중, 천안중앙고, 단국대 천안캠퍼스, 호서대, 상명대, 백석대 등이 지척에 밀집한 우수한 교육 환경을 지녔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에서 가까워 인접 도시 진출입이 수월한 교통 여건을 구비했다. 수도권 전철 천안역을 비롯해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하며 1번 국도 이용도 편리하다.
현장에는 오래 전부터 크레인과 중장비들을 배치해 준공을 위한 공사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에는 막바지 물량 소진을 위한 상담이 한창인 가운데 꾸준히 사업을 정상적으로 진행한 결과 전체적인 사업일정에 있어서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동문건설은 1, 2층 계약자에 한해 순도 99.9%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주택전시관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531번지에서 둘러볼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