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모바일 중심으로 사내 교육 매니지먼트를 모두 통합하는 신개념 교육 포털 시스템인 <스타벅스 아카데미>를 17일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였다.
<스타벅스 아카데미>는 직무와 역량에 따른 개인 맞춤형 교육에서 평가, 행정적 지원까지 최적화된 온라인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직급 및 직무별 교육 과정 추천, 역량 개발 계획에 대한 사내 멘토 코칭 등을 제공해 참여자 스스로 연간 계획을 세워 성과를 창출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소수의 교육 담당자에 의한 일방향적인 주입식 전달 방식과 제한적이었던 오프라인 집합교육의 한계를 넘어 전국 68개 도시에서 근무하는 8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본인의 일정에 맞춰 시공간을 극복해 연중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실시간으로 국내 유수의 교육기관으로부터 선별한 양질의 학습 컨텐츠를 제공해 최신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인문학적 소양도 쌓을 수 있으며, 외부의 유료 교육 과정을 신청하고 수료할 경우 회사 기준에 따라 비용을 지원하고 사내 학습 포인트로 인정한다.
스타벅스 아카데미 관계자는 “새롭게 소개되는 통합 교육 시스템은 전국 스타벅스 8300여 명의 임직원 누구나 장소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접근 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개발되어 모바일 기기를 중심으로 하는 자기주도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했다”며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는 교육 혁신을 통해 디지털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임직원 개인별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