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도자기 피부 연출을 위한 ‘컬러캡슐’ 아이템

입력 : 2015-11-12 17:05:02 수정 : 2015-11-12 17:05:02

인쇄 메일 url 공유 - +

 

 
일교차가 심하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 건강한 피부 관리가 어려운 가을철에는 갖은 홈케어도 무용지물로 느껴진다.

리치한 수분크림을 바르고 자도 다음 날이면 일어나는 각질, 건조함으로 인해 생기는 잔주름은 매일 아침 여성들의 매끈한 도자기 피부 표현을 방해하는 요인이 된다. 게다가 미세먼지가 피부에 닿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쉬워 더욱 신경 쓰이기 마련.

이러한 환절기 피부고민을 말끔하게 감추는 메이크업 팁과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소개한다.

▶ 피부고민별 메이크업 팁

피부 요철이 유난히 심해 주름이나 모공 사이로 베이스 제품이 끼고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도 큰 모공이 눈에 띈다면 베이스 제품 사용 전 스킨케어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토너-에멀전-수분크림 순서의 기본 케어를 마쳤다면 프라이머로 모공 및 피부의 울퉁불퉁한 요철을 정돈해 주는 것이 좋다. 제품을 손등에 짠 다음 손바닥이나 손가락의 넓은 면을 사용해 둥글리듯 바르면서 피부에 밀착시키자.

▶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

 
피부 요철과 잡티 등으로 인해 콤플렉스가 심한 이들이라면 파운데이션 사용 전 피부톤을 보정하고 매끄러운 피부 연출을 돕는 메이크업 베이스 사용을 빼놓지 말 것.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를 때 넓은 부위는 손으로 밀면서 얇게 바르고 T존 부위는 스펀지로 부드럽게 두드려 넣으며 발라 밀착시켜준다.

하지만 아무리 꼼꼼하게 메이크업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모공이 커져 보이기 마련이다. 쿨링 효과가 뀌어난 미스트 쿠션을 이용하거나 즉각적으로 모공을 감춰주는 모공 밤을 이용해 작게 원을 그리듯 발라 모공을 고르게 만들어주면 된다.

카타리나지오의 컬러캡슐 메이크업 베이스(Catalina Geo Color Capsule Make Up Base)는 눈에 보이는 작은 캡슐입자들로 이루어진 베이스 제품. 피부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기능 이외에도 피부 본연의 색을 개선시키는 기능을 한다. 에센스가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며 유분이 함유돼있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고 민감성 피부인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헬스팀 유소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