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칼럼] 콧대와 코끝, 성공은 얼굴에 맞는 디자인이 중요?

입력 : 2015-10-07 23:06:00 수정 : 2015-10-07 23:06: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콧대와 코끝은 따로 떼어 설명하기 어렵다.

아름다운 코 성형을 위해서는 코 모양에 있어 어떤 점을 가장 고려해야 할까. 무조건 코의 모양이나 코의 높이만 따지는 경우가 많은데 성공적인 코 성형을 위해서는 콧대와 코끝 그리고 전체적이 얼굴과의 조화를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코가 낮은 사람은 대부분의 경우 얼굴이 넓어 보이고 입체감이 떨어져 보이며 코가 높은 사람은 시선이 중앙으로 모이므로 상대적으로 얼굴이 작아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렇듯 단순히 코를 높이는데 그치지 않고 코끝의 모양은 물론 코의 길이나 높이가 얼굴의 다른 부위와 조화를 이루어야 자연스러우면서 예쁘고 오똑한 코가 될 수 있다.

다시 말한다면 콧대와 코끝은 보통 따로 떼어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정면에서의 모습과 측면에서의 모습이 모두 중요하기 때문에 이 두 가지의 개선이 대개는 동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얼굴의 크기에 대한 코의 넓이와 길이, 코와 입술이 이루는 각도, 콧구멍이 보이는 정도, 이마의 높이와 비교한 콧대의 높이 등 다양한 기준들을 두루 만족하여야만 비로소 예쁜 코의 모습을 완성할 수 있다.

콧등과 이마 사이의 각도가 115도~ 135도를 이루고, 코 기둥과 인중 사이의 각도가 95~105도를 이루는 것이 이상적인 코의 모양이다.

최근 신사역 부근 성형외과에서 코 성형의 트렌드는 과거보다 일자의 직선 느낌이 줄어드는 추세이고 소위 말하는 직반(직선코와 반버선의 중간)이나 반버선의 코 모양이 선호 된다. 과하게 뾰족하거나 높은 코의 모습보다는 세련되었지만 동시에 자연스러운 코를 선호하는 것.

코 수술을 고려한다면 반드시 충분한 경험이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다. 또한 현재 본인 코의 상태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들은 후 개선될 수 있는 정도에 대한 과한 기대는 금물이다.

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생기지 않고 유지될 수 있는 정도의 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고 재수술을 받으시더라도 반드시 최소 6개월 이상의 충분한 회복기간을 거친 뒤 재수술 받는 것이 필요하다.

아이템성형외과 정우진 원장


오피니언

포토

원지안 '청순 대명사'
  • 원지안 '청순 대명사'
  • 이효리, 요가원 수강생 실물 후기 쏟아져…
  • 엔믹스 해원 '눈부신 미모'
  • 박한별, 남편 논란 딛고 여유 만끽…여전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