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 높은 인기 입증…청약도 성공할까?

입력 : 2015-07-22 05:00:00 수정 : 2015-07-22 05:00: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수도권 분양시장 중 가장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는 동탄2신도시. 특히 동탄2신도시에서도 남다른 가치를 보이고 있는 시범단지 마지막 입성기회가 열렸다. 주인공은 동탄2신도시에 앞서 두 차례 성공적인 공급을 한 금강주택의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가 위치한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는 이번 공급을 제외하고 모든 아파트의 분양이 끝났다. 앞서 분양한 아파트들 모두 분양 당시 높은 인기 속에 단기간에 분양을 마무리했다. 특히, 입주가 속속 진행되며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된 모습이다. 동탄역과 가까운 거리를 자랑하는 우남퍼스트빌의 경우 프리미엄이 평균 8000만원 이상 붙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시범단지와 거리가 먼 아파트의 경우 프리미엄이 3000만원 정도 붙어 차이가 났다.

이러한 이유에는 동탄1기신도시 시범단지의 높은 가치에 대한 학습효과와 입지적 장점이 크다는 평이다. 실제, 동탄1기신도시 시범단지에 위치한 단지들은 인근 시세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 같은 모습은 2기신도시에도 그대로 이어졌다. 또, 동탄2신도시는 시범단지뿐만 아니라 KTX동탄역과의 거리에 따라 프리미엄이 차이가 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높은 가치로 인해 이번 분양에는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분양 관계자는 “커뮤니티 시범단지에 대한 높은 인기로 분양 전부터 화성시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공급되는 규모가 작다 보니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는 투자가치 외에도 실거주에도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GTX·KTX의 이용이 가능한 광역환승센터역사인 동탄역(예정)에서 도보 거리의 초역세권을 자랑하며, 첨단산업 및 문화, 생활인프라가 복합적으로 구축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와 동탄역 중심상업시설을 통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는 도보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초·중·고교가 바로 인접하고 있어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단지 바로 남측에는 약 27만㎡ 규모의 대형 중앙공원을 내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는 센트럴파크가 조성되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형성할 예정이다.

상품 역시 금강주택이 앞서 공급한 두 단지에서 호평을 받았던 설계들로 갖춰질 계획이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에만 세 차례 선보이는 단지인만큼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앞서 공급된 단지들의 특화 설계 외에도 이번에는 3면 개방형 설계 등도 선보일 예정으로 우수한 단지로 인식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동탄2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Ⅲ’의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471-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픈 후 3일간 2만여명이 다녀갔다. 분양일정은 ▲1순위 청약 22일 ▲2순위 청약 23일에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9일 ▲정당 계약일은 8월 4~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899-5733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
  • 전지현 '단발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