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행복감 주는 식품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 '눈길'...몸 속 노폐물 몸 밖으로 배출

입력 : 2015-05-12 10:43:44 수정 : 2015-05-12 16:55:55

인쇄 메일 url 공유 - +

행복감 주는 식품 행복감 주는 식품 행복감 주는 식품 행복감 주는 식품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행복감 주는 식품 커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 '눈길'...몸 속 노폐물 몸 밖으로 배출

행복감 주는 식품 모닝커피가 에너지 생성과 친절함, 즐거움과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에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가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최근 이탈리안 에스프레소 머신 브랜드 ‘필립스 세코’가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는 노하우에 대해 알렸다.

필립스 세코에 따르면 커피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심장 질환, 암 예방에 효능이 있다.

또한 커피를 하루 2~3잔 마시면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 성분 때문에 혈액순환과 피로 회복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집중력과 민첩성, 수에 대한 정확성을 높이고 공격 성향을 약화시킨다.

이외에도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몸 속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등 심장 박동 횟수를 늘려주는 역할을 해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

하 지만, 클로로겐산은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빈혈이 있다면 철분 보충제와 함께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과다한 카페인 섭취는 숙면 방해와 신경과민, 두통,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 카페인 섭취량인 400mg 하루 2~3잔 정도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한편 커피는 산소 수분 온도의 변화에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로스팅한 원두는 최대 2주 이내 소비해야하며,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한다.

인터넷팀 김나영 기자 mai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블랙핑크 제니 ‘수줍은 손인사’
  • 카리나 '해맑은 미소'
  • 박은빈 '반가운 손인사'
  • 전지현 '단발 여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