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10년 장기임대 완료된 3억대‘속초라마다 호텔’모델하우스50명 몰려…

입력 : 2015-04-13 13:00:00 수정 : 2015-04-13 13:00:00

인쇄 메일 url 공유 - +

10년간 임대완료로 안전성 뛰어나고,장기 확정수익 매력적
투자금 1억 5천만원대로 년 10% 확정수익과 년 4% 이자 별도지원
고품격‘패밀리형스위트룸’년40일 무료사용, 특급별장으로 충분해…

 

한국은행이 12일 기준금리를 사상처음으로 1%대로 낮추면서 재테크 전략에도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요즘 같은 금리에 은행 예·적금만 믿는 재테크 전략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나은 수익을 찾기 위한 투자자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분양형 호텔은 근래 제주도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수익형 상품이다. 하지만 제주도는 현재 약 30여 개의 신축 호텔들이 오픈을 앞두고 있고, 추가 분양계획만 수십군데 여서 공급 과잉이라는 꼬리표를 달게 되었다.  강원라마다호텔,울릉도하이엔드호텔, 태백라마다호텔, 정선라마다호텔, 영종도로얄엠포리움호텔,비스타케이호텔(제주),강정라마다호텔(제주), 리젠트마린호텔(제주), 골든튤립호텔(제주),데이즈시티호텔(제주)등 포화상태인  반면, 속초는 제주도와 달리 분양형 호텔이 없어 경쟁력이 높고 관광객도 연간 1200만 명을 넘어 제주보다 월등히 많다. 숙박시설이 현저히 부족해 사계절 평균 호텔 예약률이 높아 사업의 최적지라는 평을 얻고 있다.

속초 라마다설악해양호텔의 경우 속초시의 오랜 숙원사업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양양국제공항과 설악산, 평창 등이 지척에 있어 관광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데다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와, 남, 북한 화해무드 까지 이어지고 있고, 향후 금강산 관광이 재개되면 내, 외국인 관광객까지 흡수할 수 있는 최적지라고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분양형호텔의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시행, 시공사와입지 그리고 브랜드이다. 요즘 분양형호텔 대부분의 사업 시행사는 회사연역이 짧고 자본금 10억원미만의 소규모 부동산 개발회사가 대부분 이다. 시공사 또한 3군,4군 업체에 시공을 맡겨 시공 단가가 낮아 시공수준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분양을 시작하고도 착공조차 하지 못하는 경우도 다반사 이다.  꼼꼼히 살피지 않고 자칫 잘못 결정했다간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속초 라마다해양 호텔의 경우는 이러한 부분에 있어 우려를 말끔히 씻어냈다.
전세계 7,500여개의 호텔을 운영중인 글로벌 호텔그룹인 윈덤그룹의 최고 상위 브랜드인 ‘라마다 호텔’이고 시행,시공사의 공신력이 매우 우수하다.

우선 ㈜흥화에서 직접 시행과 시공을 하고있어 시행,시공사 간의 잡음이 전혀없다. ㈜흥화는 주거용 아파트를 짓지않아 언뜻 생소해 보이지만 1940년 설립이후 지난 75년간 포항제철,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한강철교, 동작대교, 신라호텔,지하철5호선, 천안 독립기념관,사우디발전소 등 국,내외 수많은 초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한 탄탄한 종합건설사 이다. 
  
현재 분양률은 95%이고, 공정은 8층을 넘어섰으며 준공은 내년8월 예정이다.  자금 관리는 한국자산신탁에서 계약금부터 잔금까지 직접관리 하고있어 분양형 호텔중
안전성과 신뢰성이 가장 탁월하다.

속초 라마다설악해양호텔은 지상1층~지상20층 건물에 총 556실 규모의 객실을 갖춘 강원권의 랜드마크 호텔이다. 입지는 온국민의  사랑을 받는 청정해역 속초 대포항 바로 앞이며 전 객실 테라스를 갖추고 있고,동해 바다의 수평선을 바라보면서 초대형 가족사우나에서 해수스파를 즐길수 있다. 연간 40일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어 고품격 가족 별장으로 인기가 최고다.

이번주부터 분양을 시작한 특실 스위트룸(패밀리형)의 경우 분양가 3억3천6백만원이고(실투자금 1억5천만원) 계약금은 10%, 중도금 50%에 대한 무이자 융자 혜택과 준공후 10년간 매월 196만원~340만원의 임대료와 대출이자별도지원등  다양한 금융혜택이 주어지며 계약과 동시에임대차계약서(10년)가발행된다.

스위트룸(패밀리형) 계약자 특전으로  연간 30일(무료)사용과 로열스위트룸(1박 평균120만원)을 추가로 10일 더 사용할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라마다 호텔 체인화(경주, 부산, 제주예정)를 통해 40일(준회원가)추가 이용이 가능하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받고 필요할 땐 가족용 별장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셈이다.

강남 신사동 모델 하우스에서 ‘속초 라마다설악해양호텔’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청약금 100만원을 입금하면 로열호수를 우선 배정을 받고, 모델 하우스로 방문해 계약을 결정하면 된다. 미계약시 청약금은 전액 환불된다.

분양문의 : (02) 3442-6960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지수 '시크한 매력'
  • 지수 '시크한 매력'
  • 에스파 닝닝 '완벽한 비율'
  • 블링원 클로이 '완벽한 미모'
  • 스칼렛 요한슨 '아름다운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