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3대 캠퍼스인 경기도 수원‘삼성디지털시티’와 용인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화성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의 중심입지에 들어서는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전 밀레니엄 힐튼호텔 전무로 호텔업계에서 약 30년 경력을 보유한 이디썬코리아㈜의 장민기 대표이사가 직접 시행과 운영을 맡아 차별화된 운영체계를 갖출 전망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비즈니스 수요 풍부한 ‘삼성벨트’ 중심에 위치, 비즈니스 수요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도 들어서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 전용면적 23㎡규모의 객실 총 257실로 구성되며, 비즈니스 투숙객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호텔 내에는 초고속인터넷과 각종 사무기기를 갖춘 비즈니스 센터와 미팅과 회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컨퍼런스룸 등 비즈니스 수요를 위한 공간 외에도 레스토랑, 커피&라운지, 휘트니스, 코인세탁실 및 시원한 벽천과 쾌적한 조경을 갖춘 옥상공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투숙객들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업지는 삼성전자 인재개발원과 200∼300m 거리의 가까운 곳이며, 삼성은 물론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 이른바 ‘삼성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삼성 외에도 경희대 국제캠퍼스,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CJ 제일제당 onlyone R&D센터(2015년 9월 완공예정), 도쿄일렉트론코리아, 한국3M 기술연구소, 두산중공업 I&C, 에스맥 등 국내·외 기업들이 몰려 있어, 약 30만 명 이상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높은 객실가동률과 수익률이 예상된다.
또한 ‘엠스테이 기흥호텔’ 단지 바로 앞에는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 수원 영통신도시와 동탄신도시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연환경도 쾌적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생태공원을 비롯해 매미산, 서천둘레길, 기흥호수공원 등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 기흥IC, 용인서울고속도로 청명IC, 분당연장선 망포역과 영통역 등을 이용해 강남이나 공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한 곳이다.
◆30년 경력 호텔리어의 운영노하우와 엠스테이 네트워크로 안정적 수익 기대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호텔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갖춘 호텔 전문기업 이디썬코리아㈜의 축적된 운영 능력과 ‘엠스테이호텔’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안정된 경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 창출이 필요한 수익형 호텔은 무엇보다 호텔 운영에 대한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한데,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前 밀레니엄 힐튼호텔 전무로 호텔업계에서 30여년의 경력을 보유한 이디썬코리아㈜의 장민기 대표이사가 직접 시행과 운영을 맡아, 최고급 호텔에서 익힌 경험을 살려 서비스를 고급화하는 등 차별화된 호텔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엠스테이 기흥호텔’은 투자자들에게 3년간 연 7% 확정수익을 지급하고, 최초 3년 확정수익률 제공 후에는 운영 성과와 관계없이 7년간 최저 연 4%의 수익률을 보장하며, 코리아자산신탁에서 3년 간 확정수익률 보장 신탁 증서도 발행하는 등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투자 할수록 배려하였다. 또한, 계약자에게는 객실 무료 숙박권 제공(연간 7일), 엠스테이 호텔 객실 이용료 할인 혜택(20∼30%), 엠스테이 호텔 부대시설 할인 혜택(10%), 국내 골프장 특별 할인 혜택 및 예약 대행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806번지 현장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31-273-2570)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