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25세 이후에 발생하는 성인성 여드름 환자가 늘고 있다.
성인성 여드름은 보통 입 주위, 턱 주위에 주로 발생하는데 남성보다는 여성 환자가 더 많은 편이다. 발생 원인으로는 잘못된 화장품 사용 및 화장습관, 과도한 업무나 육아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사, 수면부족, 생리로 인한 여성호르몬 증가 등이 있다.
성인성 여드름은 사춘기에 생기는 보통 여드름보다 붉은기나 패인 흉터, 켈로이드가 더 잘 생기기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환자들 대부분 자주 병원을 방문해 치료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러므로 병원이나 치료방법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점은 치료 후 재발이 덜 해야 하고 직장 생활 등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것이다.
최근에는 이런 부분을 고려한 아그네스 고주파 장비가 주목받고 있다. 이 장비는 과거 미세절연침을 이용하여 피지선만을 파괴하는 ‘고바야시 절연침’을 이용한 시술 방법을 보다 더 업그레이드한 장비로써, 피지선을 제외한 부위의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면서 선택적으로 피지선만을 제거할 수 있다.
치료 원리는 모근을 파괴하면 제모가 되는 것과 같이 피지선을 파괴하면 여드름이 발생하지 않아 여드름의 근본적인 치료가 된다.
본원에서는 아그네스 치료 후 1주가 경과하면 붉은기, 붓기가 점차 사라지며, 수주 후 치료 효과를 알 수 있다. 다른 치료 방법 보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편이며, 1회 시술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피지선을 파괴하기 위해 고주파를 가하면 모공이 수축되고 콜라겐이 재생되어 피부결 및 탄력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진주 미피부과.성형외과 최세림 원장
<게임데일리>게임데일리>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