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부동산시장으로 쏠리고 있다. 잇따른 정부의 정책을 통해 규제완화와 금리인하 등의 호재가 맞물리면서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이다. 특히 급증하는 관광수요를 겨냥한 호텔 등의 숙박시설 공급이 성황리에 이뤄지며 열기를 주도하고 있다.
관광지를 중심으로 시작된 호텔 투자 열풍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최근 강원도 지역에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이 분양에 나서 이목을 끌고 있다.
강원도 지역의 경우 레저스포츠 관광자원 외에도 자연문화관광 자원이 풍부해 호텔 등이 들어서기에는 최적의 요건을 갖춘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국제행사를 앞두고 대대적인 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도 주목된다.

실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주 무대인 강원도 일대 평창· 정선· 강릉 등의 경우 평창 건강올림픽 종합특구· 강릉 문화올림픽 종합특구· 평창 봉평 레저/문화창작 특구· 강릉 금진온천 휴양특구· 정선 생태체험특구로 지정돼 국가적 차원에서 대규모 개발사업이 한창이다.
국책사업으로 진행되는 특구지역의 경우 도로망 확충 및 가로수 정비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기반시설도 함께 갖춰진다. 이에 일대 부동산 시장도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상황이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강원도의 경우 관광객의 주요 이동 수단이 차량인 만큼 주변 관광지와의 도로연계상황이 투자가치에 큰 영향을 준다”며 “우수한 교통여건을 강점으로 갖춘 현장들을 눈 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핵심 관광입지에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 ‘ 라마다 정선호텔’이 분양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호텔은 강원도 정선군 사북읍 사북리 일대에 들어서 있다. 위치적으로는 하이원 리조트· 하이원 워터월드(2016년 완공 예정)· 하이원 스키장· 강원랜드 등과 차량 3분 거리에다 주요 도로인 38번 국도와도 인접해 주변 지역과의 연결도 자유롭다.
브랜드 품격에 걸맞은 라마다의 내실 있고 탄탄한 호텔 운영관리도 눈에 띈다. 실제 ‘라마다 동탄’의 경우 현재 라마다 질 높은 서비스와 체계적인 운영관리로 초기 수익률을 상회한 총 분양가의 8~10%를 분양자에게 분배하고 있는 상황으로 알려졌다.
투자 여건도 수월하다는 평가다. 정선 인근의 관광 및 레저 지역에서는 일반숙박업으로는 첫 분양으로 건축물 분양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별등기 분양이 가능하다. 여기에 라마다 호텔 분양조건을 살펴보면 최초 2년간 위탁자가 수분양자 운영수익 12%를 보장하며, 시행사에서 운영수익 12% 지급관련 연대보증을 선다.
연면적 28만m²의 넓은 대지에 지하 5층~지상 15층 높이로 들어서는 라마다 정선호텔은 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23~98㎡ 483개 실로 구성된다.
바비큐 라운지· 레스토랑(뷔페/BAR)· 미팅룸· 휘트니스 센터가 포함된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며 호텔 옥상에는 옥상정원을 설치해 자연경관이 함께하는 강원도 정선의 조망권도 확보했다.
분양특전으로 7가지 혜택도 제공된다. JK메디칼 그룹 VIP 회원권(성형외과· 라마다 정선호텔 스위트룸 7일 무료 이용권· 제주 특급 호텔 무료 3일 이용권(특1~2급 중)· 하이원 워터월드 무료 이용권 4장(연 1회)· 하이원 골프장 회원가 라운딩권 4장(연 1회)· 정선군 관광여행상품 무료 이용권 2매(여행사 상품)이 담긴 기프트카드가 증정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근에 마련돼 있다.
분양문의: 02-549-0082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