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이슈가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청결"과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이다. 안진바이오는 이러한 사회적, 환경적 분위기 속에서 전연령층이 사용가능한 친환경 O3.8 (Hand Sanitizer,의약외품)손 소독제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미국 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예방법으로 알코올이 포함된 손 소독제와 비누 등을 이용해 손을 자주 씻을 것을 강조하고 있다. 손 소독제는 주로 병원에서 살균을 목적으로 하는 약제를 말하는데 살균효과만이 아니고 세척효과 등을 가미한 것이 화학적 소독약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손 씻기는 세균의 유포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들 중 하나이며 ‘손 소독제를 사용하면 노폐물 제거는 물론 박테리아, 기생충, 진균류 등의 미생물 번식을 차단 할 수 있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문이 들은 조언한다.
![]() |
안진바이오 친환경 손 소독제 O3.8 |
식물추출물로 만들어진 O3.8은 친환경손소독제로 손 "소독"과 "보습"을 동시에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상품으로 손소독제 사용 후, 건조함을 느끼는 예민하고 순한 피부라면 적극 권장해볼 만한 제품이다.
안진바이오 연구진은 이와같이 소독 후, 건조해지는 단점을 보완하여 주성분 에탄올과함께 약용 살비야로 불리는 세이지 추출물, 프로비타민B5, 알로에베라는 O3.8의 고보습 효과를 부여하였다.
O3.8 손소독제는 유해화학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영유아, 신생아 관리에 사용하여도 무방하며, 다양한 오염물질로부터 바이러스를 예방하기위해 500ml의 대용량손소독제는 물론 언제, 어디서나 핸드백, 자동차 안에서 휴대가 편리하도록 50ml휴대용손소독제도 출시하여 활용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안진바이오의 관계자는 "국민들의 건강과 질병예방 위해 다양한 손씻기 & 손소독 캠패인을 벌이고 있으며, 사회적기업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2억원 규모의 대규모 기부&후원 사랑나눔 프로젝트를 실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모든 질병은 예방과 작은노력만 있다면 스스로를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지킬 수 있으며, 작지만 철저한 손씻기 & 손소독습관으로 청결한 생활유지는 물론 지친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는 안진바이오의 친환경 손 소독제 O3.8로 시민의 건강을 지켜주길 바란다" 며 덧붙혔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세계섹션>세계섹션>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