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특집] 롯데카드

입력 : 2014-09-24 02:06:36 수정 : 2014-09-24 02:06:36

인쇄 메일 url 공유 - +

평일 사용액 따라 주말에 최고 2% 캐시백으로 ‘혜택 없는 카드’에서 합리적인 소비를 이끄는 ‘개념 있는 카드’로 체크카드에 대한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맞춰 각 카드사에서 내놓은 체크카드의 형태도 다양해지고 있다.

롯데카드는 카드 포인트를 기본적립률보다 2∼10배 많이 쌓아주는 ‘롯데 포인트플러스 포텐 체크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 위클리(Weekly) 체크카드’는 평일과 주말의 소비패턴이 다른 고객을 위해 평일 이용금액에 따라 주말 이용금액의 할인율을 다르게 적용한 카드다. 실적 구간을 한 주로 설정하고 이용금액의 기준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월∼금요일에 사용한 금액이 20만원을 초과하면 같은 주말(토∼일요일)에 이용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 주간이용금액이 10만∼20만원일 때는 주말 이용금액의 1%, 5만∼10만원에는 0.5%의 캐시백이 적용된다. 가족카드의 실적도 합산되기 때문에 여럿이 함께 쓸수록 주말혜택이 커진다. 월 최대 2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주말 이용금액에 대한 캐시백은 그 다음 주 금요일에 지급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여유로운 주말에 할인혜택이 제공되는 가맹점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는 데다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바쁜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롯데 포인트플러스 포텐 체크카드’는 롯데멤버스와 OK캐시백 제휴 가맹점 이용 시 포인트를 2∼10배 적립해준다. 주중에는 기본적립률의 2배, 주말과 공휴일에는 4∼10배 포인트가 쌓인다. 가맹점별로 SK텔레콤·SK주유소를 주말·공휴일 이용 시 기본적립률의 10배인 이용금액의 5%(SK텔레콤), 리터당 50포인트(SK주유소)를 OK캐시백 포인트로 제공한다. 이마트·홈플러스·신세계백화점 이용 시에도 10배인 1% OK캐시백 포인트가 적립된다.

이현미 기자 engin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임윤아 '심쿵'
  • 임윤아 '심쿵'
  • 김민 ‘매력적인 미소’
  • 아린 '상큼 발랄'
  • 강한나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