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프랜차이즈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 가장 큰 변화를 보이고 있는 업종 중 하나가 바로 주점이다. 과거 주점은 대형 매장에서 화려한 인테리어나 이벤트로 고객을 확보했다면, 최근에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기분 좋게 술 한 잔 즐길 수 있는 곳이 선호되고 있다.
또한 술을 마시는 곳이라는 인식보다는 맛있는 요리를 즐기는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를 선보이는 업체들이 많아졌다. 과거와 비교하면 주점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변화했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시원한 맥주· 사케 등과 어울리는 요리를 선보이는 주점이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무한리필 사케전문점 ‘무한사케 무사’는 다양한 주류와 어울리는 메뉴라인을 구축·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알려졌다.
무한사케 무사는 성인 1인당 9,800원에 혼조죠급 사케· 시원한 생맥주· 소주 등을 무한대로 제공하는 특별한 운영방식을 자랑한다. 때문에 여름철에 더욱 많은 고객이 방문하는데 이러한 부분은 작년 여름 매출현황을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무한사케 무사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안주부터 정통일본요리까지 선보이고 있어 입맛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이자캬야는 한정된 메뉴를 보인 반면, 무한사케 무사는 트렌드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때문에 한번 방문한 고객은 단골을 자처하는 경우가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자까야창업 프랜차이즈 무한사케 무사 관계자는 “이자까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일식요리에서부터 양식, 한식, 퓨전요리 등 다양한 메뉴라인을 통해 어떤 누구와 방문해도 큰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이러한 메뉴라인과 특화된 주류 무한리필 시스템으로 인해 여름철에 더욱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한 전문가는 “주점시장의 흐름을 읽고, 요즘 트렌드를 만족시키는 주점 아이템을 선택해야 성공창업 확률이 높다”며 “무한사케 무사가 많은 예비창업자들이게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