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미세먼지로 인한 모발손상으로 두피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머리가려움증은 적절한 두피관리가 병행되지 않을 경우 두피지루성피부염으로 발전하여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인 두피가려움증을 해소하기 위해 두피클리닉에서 추천하는 샴푸,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건성모발이 급작스럽게 지성모발로 바뀌었거나 굵은 모발이 얇은 모발로 변하였다면 두피지루성피부염으로 인한 손상모발관리를 시작해야 한다.
지성두피의 두피가려움증은 건성두피와 달리 두피여드름의 발생을 유발하고 두피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탈모두피관리를 통해 모발굵어지는법을 실천해야 한다. 급격하게 모발의 구조가 변한다면 두피샴푸나 두피마사지기를 이용한 두피관리를 추천하는데 샴푸는 식약처에서 인정 받은 의약외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건성두피나 중건성두피를 가진 사람은 보습이 뛰어난 건성두피샴푸를 이용하여 상한머리 트리트먼트를 하고 두피가려움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천연린스나 미용실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두피관리에 도움이 되는 천연계면활성제샴푸를 사용하고 두피스케일링을 자주하기 보단 트리트먼트나 헤어팩을 통해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도록 하자.
건성두피와 달리 지성두피를 가진 사람은 탈모관리가 중요한 지성두피특징상 세정력이 강한 지성두피샴푸를 사용하고 지루성두피염을 예방하기 위해 무실리콘샴푸를 사용하여 두피관리 해야 한다.
지성두피탈모는 한번 발생하면 탈모병원에서도 탈모치료가 쉽지 않으므로 지성두피관리법으로 민감성두피와 함께 두피여드름완화를 위해 천연샴푸를 이용한 두피열내리는법을 실천하는 것이 좋다.
탈모는 일반적으로 M자형탈모와 같은 유전성탈모와 원형탈모처럼 여성에게서 주로 발생하는 비유전성탈모로 구분하며 탈모원인에 따라서 다양한 탈모치료가 가능하다. M자탈모와 달리 정수리탈모나 스트레스탈모는 컨디셔너와 린스를 사용한 두피관리를 통해 자연치유 되기도 한다.
트리트먼트 겟잇뷰티 편에서는 효과적인 두피관리를 위한 린스, 컨디셔너와 트리트먼트 사용법을 공개하였다. 샴푸린스가 결합된 제품보다는 무실리콘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는 것이 헤어트리트먼트에 바람직하며 린스사용법을 숙지하고 샴푸 뒤 적절하게 사용하여야 린스효과를 볼 수 있다.
샴푸를 선택할 때에는 한방샴푸보다는 의약외품을 인증 받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청담동 미용실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트리트먼트 브랜드로 더헤어머더셀러가 떠오르고 있다.
두피관리에는 실리콘, 합성방부제, 화학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샴푸, 컨디셔너, 린스추천 하는데 건성두피부터 민감성두피까지 두피관리를 책임지는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를 추천한다.
실크단백질이 모발에 코팅막을 형성하여 모발관리에 도움을 주고 풍부한 보습력과 영양을 공급하여 민감한 두피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특히 녹차와 마치현추출물은 민감해진 두피진정에 도움을 주어 오랫동안 윤기나는 머릿결로 유지시켜준다.
황사와 미세먼지에 노출된 머리가려움증이 두피지루성피부염으로 발전하기 전에 두피관리에 도움이 되는 샴푸, 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사용하여 풍성한 모발관리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콘텐츠 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