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자체적으로 실시한 고객 조사를 거친 결과물로, 고객이 보다 손쉽게 알뜰폰 관련 정보를 획득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기존 홈페이지를 폐지하고 완전히 새롭게 제작하였다. 따라서 단순히 디자인과 메뉴를 바꾸는 홈페이지 개편과는 그 성격이 전혀 다르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온라인에서 구매하려면 단말기 이미지를 보고 별도로 첨부된 서류를 작성하여 전화 문의로 구매를 하거나, 혹은 단말기를 고른 뒤 다음 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선택하고 또 다른 페이지에서 기타 조건을 고르는 방법을 이용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온라인 상거래를 잘 이해하는 젊은 층들에게는 큰 문제가 없었으나 알뜰폰을 주로 이용하는 중장년층들에게는 아무래도 번거롭고 낯설 수 밖에 없어 만족스런 구매가 이루어질 확률이 낮았다.
그러나 이번에 SK텔링크의 홈페이지는 제품의 선택부터 요금제 등 구매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페이지에서 모두 해결하게끔 만들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완전히 해소했다. 또한 단순히 제품구매 과정의 편리함만 추구한 것이 아니라 SK텔링크 본사에서 직접 운영함으로써, 검증되지 않은 판매점의 상술에 피해를 볼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또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온라인 구매 프로세스 개편 뿐 아니라 자사의 국제전화 00700과 알뜰폰 세븐모바일의 홈페이지 이용을 하나로 통합했다. 그동안 SK텔링크의 국제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은 현재 홈페이지( www.sktelink.com)에서, 알뜰폰인 세븐모바일 고객은 또다른 홈페이지( www.sk7mobile.com)에서 서비스를 각각 이용해왔다.
홈페이지 뿐 아니라 고객센터 서비스도 대폭 개선한다.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국제전화 00700(1599-00700)과 알뜰폰 세븐모바일(1599-0999) 등 주요서비스 별로 각각의 고객센터 번호를 부여한데 이어, 빠르고 정확한 고객응대를 위해 전문 상담사를 확대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