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타들이 자신의 트위터나 미니홈피, 페이스북 등에 민낯을 공개하는 경우가 많다. 무대나 작품 속에서 보여주는 ‘분장’이 아닌 터라 오히려 청초한 매력이 더 드러나는 사진들이다. 자연스럽고 수수한 모습에 팬들은 이를 더욱 눈여겨보게 된다.
민낯이 예쁜 연예인들의 공통점은 바로 입체적인 얼굴에 있다. 이는 이마와 콧대, 광대뼈 등이 적당이 돌출되어있고, 턱 선은 V라인을 이루는 등 전체적으로 얼굴윤곽이 적절한 비율로 조화를 이룰 때 극대화된다.
특히 앞 광대뼈가 나와 있는 경우라면 얼굴 앞쪽에 입체감을 더해 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광대뼈는 얼굴의 중심에서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인 동시에, 입체감이 강한 부위로 너무 튀어나와도, 너무 밋밋해도 미적으로 아름다울 수 없는 예민한 부위다.
보통 광대뼈가 두드러진 얼굴은 앞과 옆 광대가 모두 발달한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앞 광대는 살려주고 옆 광대는 축소해주어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작고 어려보이는 얼굴’로의 변화가 가능하다.
최근에 많이 시행되고 있는 광대뼈 수술 중 ‘3차원적 광대뼈 회전술(3D malar rotation)’은 개인의 윤곽상태에 맞는 입체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광대축소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광대뼈 수술비용도 중요하지만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전문의를 찾아 충분한 예측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서일범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