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애프터스쿨 나나, 완벽 몸매 유지하는 다이어트 식단의 비밀은?

입력 : 2012-07-17 12:04:11 수정 : 2012-07-17 12:04:11

인쇄 메일 url 공유 -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클릭하지 않을 수 없는 기사 타이틀이 있다. ‘연예인 무보정 몸매 사진’이 바로 그것이다.

최근에 무보정 몸매 사진으로 화제가 되었던 여자 스타는 바로 애프터스쿨의 멤버 나나다. 수퍼모델 출신으로 8등신 몸매를 자랑하는 나나는 최근 다이어트 컨설팅 전문기업 쥬 비스의 전속모델로 발탁되었다. 데뷔 후 첫 단독 모델로 나선 나나의 광고 촬영 현장 무보정 사진은 인터넷을 도배하며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애프터스쿨의 나나는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세끼 식사를 반드시 챙겨 먹는다고 다이어트식단을 공개했다. 컴백이나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 단기간다이어트가 필요할 때는 식사량을 줄이기 보다는 오히려 영양소를 골고루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식단에 더 신경을 쓰는 편이라고 밝혔다.

최근 ‘플래시백’으로 국내 활동을 재개한 나나는 5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간 쥬 비스의 식단으로 탄력 있는 라인을 가꾸고 체력도 관리한다고 다이어트 비법을 밝혔다. 잘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군살을 없앨 수 있다는 나나의 다이어트에 숨은 원리는 무엇일까?

하루 세끼,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애프터스쿨 나나의 다이어트방법은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생활 속에서 저절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상체비만다이어트, 하체비만다이어트 등 고민 부위에 상관없이 시도할 수 있는 체중감량법이기도 하다.

굶거나 적게 먹고 운동을 늘리는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우리 몸은 음식을 통해 섭취한 소비하지 않고 저장하게 된다. 반짝 몇 kg의 감량만 있을뿐, 오히려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다. 기초대사량은 사람이 생명유지를 하는데 있어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대사량을 뜻하는 것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에너지를 의미한다.

굶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근육은 손실되고 지방은 늘어나게 되는데, 지방이 근육보다 70배나 kcal 소비량이 적기 때문에 굶어도 살이 빠지지 않게 된다. 이런 점을 미뤄보았을 때, 애프터스쿨 나나의 다이어트는 요요현상 없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똑똑한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나나는 쥬 비스 광고 촬영 당시에도 끼니를 거르는 대신 쥬 비스가 런칭한 메디컬푸드 브랜드 ‘푸드밸런스’의 간편도시락으로 식사를 하기도 했다. 한편, 푸드밸런스는 나나의 다이어트식단에 대한 관심에 보답하고자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내 남편, 내 아이의 아침밥’ 주문 시 내장지방 감량을 도와주는 샐러드 9팩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7월 22일까지 참여 가능한 이번 이벤트는 쥬 비스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쥬 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