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그랜드힐튼서울 총지배인 '번하드 브렌더', 라미드호텔전문학교 강연

입력 : 2012-05-25 18:07:31 수정 : 2012-05-25 18:52:34

인쇄 메일 url 공유 - +

라미드호텔전문학교는 지난 5월 22일 현 그랜드힐튼서울 호텔 총지배인 번하드 브렌더(Bernhard Brender) 강연을 개최했다.

"Understanding of hotel & Successful hotelier”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에서 번하드 총지배인은 ‘자신감’을 호텔리어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강조했다.

호텔의 얼굴인 호텔리어가 자부심을 갖고 일하지 않는다면, 그 어떤 고객의 마음도 움직일 수 없다고 열변한 번하드 총지배인은 일례로 호텔 레스토랑에서 발생한 컴플레인 접수 과정에서 생긴 고객과의 트러블을 소개하며 ‘자신감을 갖고 눈을 마주치며 눈빛의 진실성을 읽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강의 후 뇌리 속에 잊히지 않는 가르침과 두근거림이 아직까지도 남아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등, 번하드 총지배인의 진솔하고 현장감 있는 강의는 미래의 ‘명품 호텔리어’를 꿈꾸는 라미드 호텔 전문학교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그랜드힐튼서울 호텔과 라미드호텔전문학교는 산학 협력을 체결, 상호간 협력을 통해 호텔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로 했다. 앞으로 라미드호텔전문학교는 번하드 총지배인을 비롯하여 각계의 저명한 인사를 초청,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호텔조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호텔경영학과, 와인바리스타학과, 푸드 스타일리스트학과의 수시모집을 진행되고 있는 라미드호텔전문학교는 정원의 40%를 수시로 선발할 예정이며 인기학과의 경우 조기에 모집이 마감 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 관리처(www.ramid.ac.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SNS를 통해 실시간 상담을 진행 중이다.

<미디어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앳하트 서현 '여신 미모'
  • 엄정화 '반가운 인사'
  • 이엘 '완벽한 미모'
  • 조여정 ‘아름다운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