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책상에 오래 앉아있지 못하거나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한다면 자세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바르지 못한 자세는 집중력을 흐리게 할 뿐만 아니라 뿐 아니라 척추측만증이나 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2개 이상의 척추가 S자 모양으로 굽거나 휘는 질환을 말하는 척추측만증은 성장이 빠른 8세~15세 아이들에게 쉽게 나타난다. 실제로 광진구 보건소가 지난해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 3,600명을 대상으로 척추측만증 검사를 실시한 결과, 측만증 유소견을 보인 학생이 전체의 18.8%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바르지 못한 자세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보니 바른 자세를 위한 노력도 끊이지 않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바른 앉기 자세에 대해 ▲턱은 아래로 가볍게 당길 것 ▲팔은 책상에 자연스럽게 걸칠 것 ▲무릎은 90도 바르게 세울 것 ▲허리는 의자 등받이에 바짝 붙일 것을 당부하고 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의자에 앉아있다 보면 이처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다. 이에 ㈜생각을가치로는 국내외 해외 150여 국에 특허를 출원한 자세교정기 ‘공신패드’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공신패드는 책상에 부착하는 것만으로 앉은 자세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천연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진 가슴 지지부와 팔 받침부가 가슴과 팔을 편하게 받쳐주므로 척추의 하중을 분산시키고, 손목이나 어깨의 부담도 줄여주는 것. 학교나 공부방, 독서실은 물론이고 사무실, 콜 센터, 은행, 회의실 등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또 사용자의 앉은키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고, 탈부착도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서 생산, 제조 된 공신패드는 국내 국제 고등학교 및 학원 등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 등 해외 각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한편 ㈜생각을가치로는 5월 한 달 간 공신패드 할인 이벤트와 시중가 11만원 상당의 교원하이퍼센트 1개월 학습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구입은 용산아이파크백화점 직영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춘렬 칼럼] ‘AI 3대·반도체 2대 강국’의 현실](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0/20/128/20251020518406.jpg
)
![‘주사 이모’가 사람 잡아요 [서아람의 변호사 외전]](http://img.segye.com/content/image/2025/11/03/128/20251103514866.jpg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