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얼굴주름 없애는 ‘프락셀레이저’

입력 : 2011-10-04 20:56:53 수정 : 2011-10-04 20:56:53

인쇄 메일 url 공유 - +

최근 들어서는 예비구직자들에게 있어서 외모가 스펙인 것처럼 40~60대의 중장년 여성들에게 있어서도 주름 없는 얼굴, 자신의 나이보다 10년 이상 어려 보이는 얼굴 주름을 없애는 방법에 많은 관심이 있다. 여성 중장년층에게도 꽃중년, 동안, 주름 없는 얼굴 등이 떠오르는 아이콘이다.

주름을 없애는 방법에는 비수술적인 방법과 수술적인 방법이 있는데 비수술적인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주름성형전문 수성형외과 유정원 원장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요즘들어 비수술적인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필러주사나 보톡스(보튤리눔 톡신)가 주로 사용이 된다. 필러주사는 저름선에 주입함으로써 주름의 골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해당부위로는 이마, 눈가, 팔자 주름, 미간주름선을 없애는데 사용된다.

보톡스주사는 표정 근육의 일시적 마비를 일으켜서 표정 주름을 완화시키고 턱근육을 위축시킴으로써 사각진 얼굴을 부드러운 턱선으로 만들어주거나 얼굴의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피부에 미세한 간격을 두고 피부를 얇게 박피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시술로 시술 후 상처가 없으며 기존의 박피에 비해 회복이 빠르며 피부관리와 함께 하면 잔주름의 개선효과가 높은 프락셀레이저도 많이 활용한다.

프락셀레이저란 미세한 빔으로 표피를 통과, 진피층 깊은 곳까지 전달함으로써 피부 속 탄력성분인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주름 개선 및 탄력을 회복시킴과 동시에 피부 표면에 존재하는 기미 및 잡티를 제거해준다. 프락셀레이저가 필요한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얼굴의 탄력이 감소하거나 주름이 있는 경우, 눈가 및 입가주름, 잡티, 주근깨, 기미, 칙칙한 피부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유정원 원장은 “주름, 탄력증진, 잡티, 주근깨, 기미가 한꺼번에 치료되며, 시술 후 화장이 바로 가능하며 일상생활의 지장이 없다”며 “눈 주위 특히 눈꺼풀과 같이 섬세한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고, 국소마취만으로 넓은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며 주름과 검버섯이 심한 손등에도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시술방법은 먼저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순하고 부드러운 스킨 클린저로 전체적으로 세안을 한다. 마취연고를 피부에 발라주어 국소마취를 진행한다. 이 단계는 피부 감각을 무디게 하여 치료 도중에 느낄 수 있는 따끔거림이나 뜨거운 느낌을 덜어주게 한다. 약 45분 후 환자가 얼음조각의 차가움에 대한 느낌이 줄어들때 시술을 시작하게 된다.

후에 FDA에서 입증받은 수용액을 시술 부위 전체에 도포한다. 이 용액은 피부 접촉을 감지하고 핸드피스의 속도를 고려한 패턴을 조절해주는 레이저의 Intelligent Optical Tracking System 작용을 하게 된다. 블루용액은 치료 후 씻어주고 프락셀레이저로 시술하면 된다.

주름성형전문 수성형외과의 유정원 원장은 “개인마다 주름의 차이가 있기에 주름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서 1대1 상담을 받은 후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신길 기자 ejournal@segye.com [도움말 = 수성형외과 유정원 원장]


오피니언

포토

전종서 '순백의 여신'
  • 전종서 '순백의 여신'
  • 이유미 '반가운 손인사'
  • 카리나 완벽 얼굴형에 깜짝…꽃 그림 들고
  • 나나 매혹적인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