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요즘 뜨는 공동구매 아파트, 잘 고르면 ‘대박’

입력 : 2011-08-04 13:53:15 수정 : 2011-08-04 13:53:15

인쇄 메일 url 공유 - +

부동산 침체기에 공동구매 아파트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몰이
토지구매 단계 완료 단지, 신뢰성 높고 사업진행속도 빨라 주목할만

주택시장에 사전 공동구매 방식으로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는 방식이 도입돼 인기를 모으고 있다. 

부동산시장 불황이 길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파트 분양 역시 공급자 위주에서 실수요자 위주로 점차 변화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실수요자가 모여 직접 사업주체가 되어 시행사 이윤, 토지비, 금융비, 각종 부대비용 등을 절감,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공동구매 방식은 기존 아파트 대비 20?30%까지 저렴한 분양가로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서는 3.3㎡당 600만원대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수도권 대부분지역 분양가가 3.3㎡당 800~1,000만원을 넘어선 가운데 서울에서 가까운 지역에 이처럼 저렴한 아파트가 들어서게 되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남양주시 ‘월산4지구 지역주택조합’은 ㈜효성을 시공사로 하여 서울에서 가까운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월산 4지구에 ‘화도 효성 백년가약’아파트 전용면적 59?84㎡형 635가구를 분양키로 하고, 지난달 22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 화도 효성 백년가약, 공동구매 방식으로 저렴한 분양가에 신뢰도까지 확보

‘화도 효성 백년가약’은 공동구매 아파트로 공급되어 일반 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한 3.3㎡당 600만원 대의 저렴한 분양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사업지 인근인 남양주 마석지구의 분양가 및 월산지구의 일반아파트 예상분양가 800?820만원 보다 3.3㎡당 200만원 정도 싼편이라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무주택 주민들이 지역조합을 결성해 추진하는 공동구매 아파트는 시행사 이윤이나 기타 부대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 분양가격이 저렴하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어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서민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사업진행은 ‘조합원 모집⇒부지매입⇒사업승인⇒착공⇒입주’의 순으로 진행되는데, ‘화도 효성 백년가약’의 경우에는 자금관리를 맡은 동부증권이 이미 부지매입까지 완료한 상태라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그 동안 문제로 지적돼왔던 사업의 지체로 인한 문제점을 해결하였고, 또 공동구매 아파트로는 이례적으로 모델하우스까지 만들어 신뢰성을 더욱 확보하였다.

■ 저렴한 가격에 친환경 단지,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

단지 주변에는 롯데마트를 비롯해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도 들어서 있으며, 지난해 말 개통된 경춘선 복선전철 마석역이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화도 I.C와도 가까워 강남까지 차량으로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2013년에 제2외곽순환도로가 준공되면 서울 등 각지로의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남양주와 청평, 춘천 등 경춘선 주변지역은 지난해 말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더욱이 삶의 질과 건강 등을 중요시하는 요즈음의 주택시장 트렌드에 힘입어 산과 강을 끼고 있는 이 지역은 친환경 주거단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화도 효성 백년가약’이 들어서는 남양주시 월산지구는 남양주시가 총 987,468㎡의 부지에 9,300여 가구가 들어서는 생태환경 시범도시로 개발할 예정이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게 될 예정이다.

‘화도 효성 백년가약’의 조합원 신청 자격은 남양주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시민 중 만 20세 이상의 무주택자 또는 전용면적 60㎡ 이하의 주택 1채를 소유한 가구주로, 청약통장은 필요 없다.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평내동 평내호평역 맞은편에 지난달 22일 오픈해 운영중이다.

조합원 가입문의 ☎ 1588-7046 / 031)593-1601
홈페이지
www.hwadohyosungapt.co.kr

※본 콘텐츠는 기업 제공 자료로 세계닷컴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윤아 '청순 미모'
  • 윤아 '청순 미모'
  • 최예나 '눈부신 미모'
  • 있지 유나 '반가운 손인사'
  • 에스파 카리나 '민낮도 아름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