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및 체형 성형 전문 BR바람성형외과(대표원장 심형보)가 최근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역 인근 건물로 진료시설(사진)을 확장, 이전했다.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의 BR바람성형외과는 건물을 모두 성형외과 시설로 활용하며, 전문의 및 스태프를 보강했다. 캔필드 3차원 인체 스캐닝 장비, 수술 전 검사 및 유방 진단 장비를 도입해 원스톱 진료센터로 수준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는 게 병원 측 설명이다. BR바람성형외과는 가슴 성형과 체형 성형(복부, 팔다리, 엉덩이 등의 라인교정)에 특화된 진료 시스템을 확보한 전문 클리닉이다.
양산부산대병원 국내 7번째 JCI 인증
○…양산부산대학교병원(병원장 백승완)이 국내에서 7번째이자 영남권 최초로 미국 국제의료기관평가위위원회(JCIl)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지난해 12월13일부터 5일간 진행된 JCI 최종인증 평가에서 평균 98.3점의 높은 점수를 받아 같은 달 23일 JCI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JCI는 1994년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적인 의료기관 평가기구다. 진료와 진단 과정, 의료장비 수준, 감염관리, 환자권리, 직원교육, 인사관리 등 병원의 모든 의료 절차와 시스템을 엄격하게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세계적으로는 약 300개 기관이, 국내에는 세브란스병원과 서울성모병원 등 6개 의료기관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모커리한방병원 ‘퇴행성관절염센터’ 개소
○…목허리 척추전문인 모커리한방병원(원장 김기옥)은 최근 본원 내에 ‘퇴행성관절염센터’를 개소했다. 퇴행성골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뼈를 덮고 있는 관절 표면인 연골이 얇아져 뼈끼리 마찰을 일으켜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근육·인대가 퇴행해 기능 손상과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센터에서는 퇴행성골관절염 중에서도 특히 무릎 관절을 이루는 연골조직을 무리하게 사용하거나 외부 충격이 가해져 손상되는 반월상연골손상, 체중을 지탱하고 그 무게를 둘로 나눠 양다리에 분산하는 역할을 하는 고관절 퇴행으로 인한 고관절염, 어깨 통증으로 인해 팔을 스스로 들어올리지 못하는 오십견을 집중적으로 진료할 계획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