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산층의 로망, 전원 속 삶 완벽하게 구현한 남양주 축령산 미란츠 호미인을 가다

입력 : 2010-09-03 17:58:31 수정 : 2010-09-03 17:58:31

인쇄 메일 url 공유 - +

정통 유럽형 전원도시 남양주 축령산 호미인 2차 분양 개시

 

[세계땃컴]녹색카펫을 깔아놓은 듯 잘 다듬어진 잔디광장과 아름드리 나무, 꽃들이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 같은 정원. 푸르디푸른 하늘과 유럽의 스위스를 연상시키는 대지위에 대자연과 하나된 듯 어우러진 지중해풍의 건축물이 눈에 들어온다.

현관입구엔 로마신전을 옮겨놓은 듯 휘황석 기둥이 멋지게 버티고 서있어 그 웅장함에 넋을 놓고 쳐다본다. 넓은 테라스에서 바라본 경관은 가히 절경이다.

해발886미터 축령산자연휴양림이 병풍처럼 늘어선 가운데 50년생 아름드리 잣나무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향이 기분 좋게 코끝을 간지럽히고 맑디맑은 공기가 폐부 깊숙이 스며든다.

강남에서 불과 50여분거리에 이런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건축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습은 실제로 보지 않으면 믿어지지 않을 정도다. 누구나 꿈꾸던 전원생활의 로망을 완벽하게 구현한 모습이다.  

이곳이 바로 대한민국 전원주택의 역사를 이끌어온 (주)JBK미란츠의 남양주 수동 호미인 타운하우스이다. 지난 15년간 국내 전원주택과 펜션 건축을 선도했던 건축디자이너 미란츠 장병권 대표가 언젠가는 한국에 세계 어느 주거문화에도 뒤떨어지지 않을 정통 유럽식 전원도시의 꿈을 실현해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웅장한 외관의 사옥과 정원 이미 유명세 

수많은 전원주택을 디자인하고 시공하면서 장대표는 항상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예로부터 금수강산이라 불리던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살려 세계에 자랑할 만한 고품격 전원주거문화를 정착시키고 싶어 했었다. 그러던 와중에 운명처럼 꿈을 실현할 기회가 찾아왔다.

예로부터 산세가 수려하며 물이 맑고 공기가 좋아 전원주택의 1번지라 불리던 남양주시 수동 축령산 자락 35만평의 넓디넓은 땅과 만나게 되었고 필생의 역작을 시작하게 되었다.

혼신의 힘을 다해 작업하는 예술가정신으로 소문이 자자한 장병권 대표가 아예 이곳에 비즈니스와 커뮤니티 시설개념을 도입한 게스트하우스라 불리는 사옥까지 짓고 본사를 옮겨왔다는 것만 보더라도 그의 신념과 굳은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웅장한 외관을 자랑하는 사옥과 아름다운 부속정원은 축령산을 오고가는 등산객들과 드라이브족들에게 이미 명소가 되어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철저한 마스터플랜에 의해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완벽한 전원단지를 만들겠다는 장대표의 예술가적 장인정신은 1년여에 걸쳐 철저한 지중화를 기초로 한 토목공사에서도 드러난다. 어떠한 자연재해로 부터도 안전한 대지를 조성했고 전원 속 도시생활이 가능한 홈오토메이션시스템 및 복층으로 시원하게 디자인된 럭셔리한 거실과 빌트인의 아름답고 편리함을 실현한 주방공간, 두달여동안 현장에서 실제 화가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고 조각 작업이 진행된 인테리어의 가치는 금액으로 환산할 수 없는 세상에서 가장 좋은 전원단지에 대한 그의 신념을 말해주는 듯하다. 

꿈이 실현되다. 전원 속 도시 호미인

또한 에너지 효율이 높은 건강한 목조주택의 실현과 정원 데크에 중금속 논란이 계속되는 방부목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남양재인 이페(IPE)를 사용하고, 전량 스테인리스 못과 피스를 시공하는 등 조그만 곳도 놓치지 않고 백년을 내다보며 입주자의 거주환경을 생각하는 진정한 건축장인정신을 실천했다.

실제로 그가 오랫동안 꿈꾸었던 전원속의 도시를 완벽하게 재현한 듯 보였다.

업계에서 정평이 나있는 미란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시행, 설계, 디자인, 시공, 분양 등 모든 업무를 (주)JBK미란츠에서 일괄 진행함으로서 비용대비 최고 퀄리티의 전원주택 건축주가 될 수 있는 호미인의 경쟁력은 단연 설득력 있어 보인다.


서울춘천고속도로가 시원하게 뚫려 강남에서 승용차로 50여분 거리에 위치한 미란츠 호미인은 주변반경 10여분 거리에 은행과 도립병원, 마트 등이 있어 전원 속 도시생활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천혜의 자연, 도시 인프라, 편리한 교통, 합리적 가격 호미인

또한 2013년까지 완공되는 제2외곽순환도로 축령IC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과 주변 인프라 및 편리한 교통여건까지 인간이 거주하고픈 전원주택으로 최적의 입지라 자부한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호미인 3단지의 가격대는 6~7억원대이다. 건축예술가의 혼을 실은 장인정신이 담긴 주택이라고 하기엔 의외의 저렴한 가격대가 예상 밖이다. 주변의 기존전원주택들과 비교하여 가격차이가 없어 오히려 의아스러울 정도다. 그것은 장병권 대표의 주거철학을 반영한 결과물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 이해되었다.

장병권 대표는 35만평 대지위에 순차적으로 산림청 및 서울대학교 농생명과학대 등과 함께 잣나무와 소나무 숲을 활용한 자연치유프로그램 및 승마프로그램 등을 단지에 접목시키고, 국내유명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술관 등을 건립하여 유럽의 그 어느 전원도시보다도 아름다고 특색 있는 전원주택단지를 이곳 호미인에 구현하여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인생의 참맛과 행복을 느끼는 곳이라는 호미인(好味?)의 실현에 모든 초첨을 두고 있었다. 장병권 대표의 건축장인정신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INTERVIEW  

중산층 위한 고품격전원단지는 시대적 소명이다.


    Q. 고품격전원단지를 구현하면서 6~7억원대 가격이 가능한 가요?

장병권 (주)JBK미란츠 대표, 건축디자이너

     A. 강남의 30평대 아파트 가격이 평균 10~12억원 사이이고 수도권의 빌라형 60평대 타운하우스 가격이 15~20억원대를 호가합니다. 저희 남양주 수동 미란츠 호미인의 대지 및 건축평형대와 비슷한 용인등지의 고급전원주택도 보통 20~30억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지요. 그것을 모르는바 아니지만 시행, 설계, 시공, 분양의 일괄업무로 원가를 절감하고 그동안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용대비 최고의 퀄리티로 중산층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로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Q. 여타 전원주택 및 타운하우스단지와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호미인은 천혜의 자연, 도시 인프라, 편리한 교통, 합리적 가격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특히 전원생활은 이웃과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호미인은 좋은 이웃들을 만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주민의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를 책임지는 게스트하우스를 통한 입주민간의 교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Q. 주거문화의 전망과 호미인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A. 경제성장을 기반으로한 교통의 발달과 더불어 전원지역에도 도시 인프라가 생겨나게 되었고,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하면서도 일상생활에 불편이 없는 곳에 위치한 전원주택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지만 좋은 부지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좋은 입지와 믿을만한 브랜드를 보유한 시공업체가 참여한 전원주택단지의 희소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더불어 전원주택시장의 규모는 점점 성장하리라 봅니다.

오래전부터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고 미래를 준비해온 미란츠는 그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급전원주택단지 및 타운하우스 시공의 선수주자로서 세상의 그 어떤 집보다 마음에 꼭 드는 아름답고 가치 있는 집을 공급하는데 신명을 바칠 생각입니다. 어느 누구에게는 생애 마지막집이 될지도 모르는 주택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전원속의 멋진 도시 호미인을 완성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미란츠 호미인 남양주 수동 사옥 : 031) 591-5009 www.homyinn.co.kr

보도자료 media@segye.com

※본 콘텐츠는 정보제공을 위한 기업 보도자료로 세계닷컴의견과 다를수 있습니다. -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전지현 '눈부신 등장'
  • 츄 '상큼 하트'
  • 강지영 '우아한 미소'
  • 이나영 ‘수줍은 볼하트’